에이피테크, '맘스타민 HMO 패밀리' 신제품 출시 "HMO 시장 선점 목표"

김건우 기자 2022. 12. 28. 16: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가 '맘스타민 HMO 패밀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맘스타민 패밀리는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투에프엘과 유산균 비율을 최적화 설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신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가 '맘스타민 HMO 패밀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에는 투에프엘(2'-FL)이 한 포당 1250mg 함유됐으며 나이 구분 없이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전연령대 제품이다.

맘스타민은 모유올리고당 핵심성분인 투에프엘(2'-FL) 기반의 건강식품 브랜드다. 미국 아마존, 드러그스토어 입점을 시작으로 최근 싱가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인허가를 획득했다. 현지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 중이며 최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에도 입점했다.

100여편의 SCI(E)급 논문에 따르면 투에프엘은 전 연령대에서 장 운동을 직접적으로 증가시켜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바이러스 배출을 통해 면역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피도박테리움의 활성화, 장 내 환경의 산성화 등을 일으켜 유해균이 자라지 못하는 환경을 구축한다. 뇌세포 강화, 근 감소증 개선 등의 효과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입증했다.

또 투에프엘 기술은 지난해 한국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인증(GRAS)과 유럽 식품 안전청(EFSA)의 노블푸드(Novel Food) 인증을 획득했고 미국, 일본 등 7개국에서 특허 등록을 받았다. 회사는 맘스타민을 비롯해 분유, 건기식, 제과, 음료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기업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에이피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맘스타민 패밀리는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투에프엘과 유산균 비율을 최적화 설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신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유올리고당 효능과 우수성을 기반으로 적용 제품군을 늘려 국내외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글로벌 모유올리고당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