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산업혁신기술상]제너럴바이오, 천연물 기반 실버세대 맞춤 제품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너럴바이오는 기능성 화장품 소재와 고효율 추출 사포닌 소재를 개발했다.
이 기술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실버세대에 맞춤형 소재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
제너럴바이오는 특히 천연물을 원료로하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 분야에서 산업혁신에 걸맞은 기술력을 확보했다.
연구와 기술력, 제품 기획력, 생산 능력과 유통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 새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정훈 제너럴바이오 대표(사업화기술 부문)
제너럴바이오는 기능성 화장품 소재와 고효율 추출 사포닌 소재를 개발했다. 인삼에서 독자적으로 발견되는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함량을 강화하는 기술과 함께 미용 효과도 입증했다. 이를 제품에 적용해 매출과 고용을 창출했다. 이 기술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두고 실버세대에 맞춤형 소재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 제너럴바이오는 특히 천연물을 원료로하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 분야에서 산업혁신에 걸맞은 기술력을 확보했다. 연구와 기술력, 제품 기획력, 생산 능력과 유통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 새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LG "한 판 붙자"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격돌
- 다누리 달 궤도 진입 최종 성공...우주탐사 시대 본격 개막
- 추경호 "새해 전기·가스요금 인상 폭 상당할 것…취약계층 부담 최소화"
-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규제 뚫자"...'플립' 원인 분석
- [올해의 산업혁신기술상] 신기술로 '국가기술혁신'에 '탄소중립' 더하다
- 방통위 압수수색 상임위원실로 확대…TV조선 재승인 차질?
- '차세대 이차전지 도전재 준비 끝" 제이오, 1000톤 규모 탄소나노튜브 공장 완성
- [ET시론]러-우크라 전쟁과 반도체 패권
- [업무보고]과기정통부 "글로벌 과학강국·디지털 모범국가 실현"
- 전국 곳곳서 5G 28㎓ 서비스 사라져...KT 111대, LG유플러스 342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