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챔피언 김수철, 벨라토르 챔피언과 대결 위해 日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김수철(31·ROAD FC GYM 원주)은 일본 원정을 위해 출국했다.
김수철은 오는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개최되는 '라이진 40 RIZIN X BELLATOR' 대회에서 벨라토르 밴텀급 챔피언 출신의 후안 아출레타(35)와 밴텀급으로 맞붙는다.
김수철은 싱가포르 원챔피언십 밴텀급 초대 챔피언을 비롯해 일본 라이징온 페더급 챔피언, 로드FC 밴텀급 챔피언,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등을 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수철은 오는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개최되는 ‘라이진 40 RIZIN X BELLATOR’ 대회에서 벨라토르 밴텀급 챔피언 출신의 후안 아출레타(35)와 밴텀급으로 맞붙는다.
김수철은 지난 9월에 열린 RIZIN 38에서 라이진FF 밴텀급 그랑프리 우승자 오기쿠보 히로마사(34)를 꺾었다. 이 경기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김수철은 라이진 챔피언이 아님에도 라이진 올스타팀 소속으로 이번 경기에 나서게 됐다.
라이진 올스타팀은 김수철을 제외하고 라이진 챔피언들로 구성돼 있다. 대부분 일본 국적 또는 일본계 선수들이 챔피언 벨트를 지키고 있다.
김수철은 싱가포르 원챔피언십 밴텀급 초대 챔피언을 비롯해 일본 라이징온 페더급 챔피언, 로드FC 밴텀급 챔피언,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등을 지냈다. 이번에 벨라토르 밴텀급 챔피언인 아출레타까지 이기면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선수로 발돋움할 수 있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은 '대체공휴일' 지정에 인쇄소·디자이너 '발 동동' 왜?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김종대 "대통령 뭘 제대로 알아보시고.."
- 송중기 영국인 여친은 두 아이 엄마?… 열애→사생활 파헤치기 '우려'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이재명, 北무인기 침투에 "尹정부, 안방 여포 아닌가"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