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검찰, 미운 놈 없는 죄 만들어 제거"…광주서 투쟁 주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핵심 지지 기반인 광주광역시를 찾아 최근 검찰의 전방위적 수사에 대해 '없는 죄를 만들어 제거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8일) 광주 광산구 송정매일시장에서 진행한 '검찰독재야당탄압 규탄연설회'에서 "내 편은 있는 죄도 덮고, 미운 놈은 없는 죄도 만들어 탈탈 털다가 먼지를 만들어서라도 반드시 제거하겠다는 것이 국민이 맡긴 능력을 행사하는 공직자의 합당한 태도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핵심 지지 기반인 광주광역시를 찾아 최근 검찰의 전방위적 수사에 대해 ‘없는 죄를 만들어 제거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지지자들을 향해서는 “함께 싸워야 한다”며 힘을 모아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8일) 광주 광산구 송정매일시장에서 진행한 ‘검찰독재야당탄압 규탄연설회’에서 “내 편은 있는 죄도 덮고, 미운 놈은 없는 죄도 만들어 탈탈 털다가 먼지를 만들어서라도 반드시 제거하겠다는 것이 국민이 맡긴 능력을 행사하는 공직자의 합당한 태도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이 대표는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재명을 죽인다고 그들의 무능과 무책임함이 가려지겠나”라며 “이재명이 죽으면 끝인가. 다른 이재명이 또 앞을 향해 나아가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여러분이 왜 이재명을 지키는가. 제가 여러분을 지켜야 한다”며 “이재명을 지키지 말고 나라를 지키고, 민주주의를 지키고 여러분 스스로를 지키자”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연설에서 윤석열 정부의 국방안보 및 경제정책 전반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그는 윤 대통령을 향해 “맡겨진 권한은 오로지 국민만을 위해 공정하고 정의롭게 사용돼야 한다”며 “마치 고스톱을 쳐서 딴 돈처럼 ‘내 마음대로 하면 그만이다. 국민들이 죽어 나가든 말든 나만 잘 먹고 잘살면 된다’는 식으로 해서야 되겠느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북한 무인기 영공 침범과 우리 군이 격추를 실패한 상황에 대해선 “안보가 불안해서 살겠나”라며 “민주당 정권 5년 동안 무인 출동이 있었나. 혹시 전쟁 나는 것 아닌 걱정을 하게 된 이 상황이 용서가 되는가”라고 지적했습니다.
과세표준 3,000억 초과 대기업에 적용되는 최고세율 등 구간별로 세율을 1%로 낮추기로 한 데 대해서는 “그냥 부자도 아니고 3,000억 원 이상 버는 초대기업 83개의 세금을 왜 깎아주는가. 도대체 국민의힘은 왜 그러는가”라며 “이 나라 경제를 살릴 생각이 있다면 결코 이렇게 할 순 없다. 경제도, 민생도, 평화도, 민주주의도 망가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이재명 수사 검사 좌표 찍기″…이경 ″웃기고 계시네″
- '中비밀경찰서' 의혹 강남 중식당…이번주 입장 밝힌다
- 흡연 훈계하는 40대 행인 '날아차기'한 중학생들…구속영장 신청
- 병뚜껑인줄 알았는데 '로마시대 귀고리'…英 남성 횡재했다
- 대성 계약종료, 태양 이어 YG 떠난다…`GD는 솔로계약 협의 중`(공식)
- 아버지뻘 경비원에 ″XX″…BJ 철없는 언행에 '눈총'
-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김기현 ″대선병 걸려″·조수진 ″뻔뻔″
- 23년째 8억 넘게 기부…세밑 한파 녹인 '얼굴 없는 천사'
- 수지에게 '국민호텔녀' 댓글…대법 ″모욕죄 구성요건 충족″
- [영상] NBA 경기장에 나타난 '피카츄' 강아지…″동물학대″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