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전혀"…韓·日 참가자들 갈등→연습 중단(더 아이돌 밴드)

유정민 2022. 12. 28. 15: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 아이돌 밴드'에서 갈등이 발생했다.

본선 1라운드의 미션 주제는 '나의 노래'로, 심사위원 점수 중 최고점과 최저점만 먼저 공개됐다.

좁혀지지 않는 의견은 팀 전체에 냉랭한 분위기를 지속시켰고, 리더 노노다 카나데는 제작진과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리기까지 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과 다채로운 스토리가 공존하는 '더 아이돌 밴드'를 통해 탄생할 단 하나의 글로벌 K-아이돌 밴드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SBS M과 SBS F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아이돌 밴드'에서 갈등이 발생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27일 밤 9시 방송된 SBS M, SBS FiL 서바이벌 프로그램 'THE IDOL BAND : BOY'S BATTLE'(더 아이돌 밴드 : 보이즈 배틀, 이하 '더 아이돌 밴드')가에서는 1군과 2군 밴드들의 피 튀기는 경쟁이 펼쳐졌다.

본선 1라운드의 미션 주제는 '나의 노래'로, 심사위원 점수 중 최고점과 최저점만 먼저 공개됐다. 총점 및 순위는 모든 경연이 끝난 뒤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라운드에서부터 탈락 팀이 발생하는 만큼 시작하기 전부터 긴장감을 높였다.

본선 라운드의 룰은 다음과 같다. 1군 팀이 1위를 할 경우 멤버 변동 없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고, 나머지 팀은 전원 해체하게 된다. 또한 2군 팀이 1위를 하면 각자 원하는 프로듀서를 선택해 1군 팀으로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이날 방송에서 본선 1라운드 첫 번째 순서로 현재 미노이 밴드 마스터인 드러머 주영훈이 이끄는 2군 '일등이군' 팀이 'Mercy'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투 보컬 체제 위 깔끔하고 연주로 감동적인 무대를 완성했으나, 최민환은 "개개인의 능력치에 비해 합이 안 맞는 느낌"이라고 혹평했고, 하타케는 "진짜 밴드 하려고 온 건지 의문이 들었다"라며 매운맛 심사평을 남겼다.

특히 한일 양국의 멤버로 구성된 '북두칠성' 팀은 무대를 준비하던 도중 선곡부터 의견이 엇갈리는 갈등이 발생해 눈길을 끌었다. 좁혀지지 않는 의견은 팀 전체에 냉랭한 분위기를 지속시켰고, 리더 노노다 카나데는 제작진과 인터뷰 도중 눈물을 흘리기까지 했다.

북두칠성의 테라모토 호쿠토는 "노력하려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자기가 잘하는 것만 하자고 한다"라며 한국 멤버들에게 아쉬움을 드러냈고, 김선우는 결국 자리를 박차고 연습실에서 나가버렸다. 북두칠성 팀은 결국 선곡과 연습이 전면 중단되기 까지 했다.

이후 합을 맞춰 무대를 선보였으나 이홍기는 "합이 전혀 맞지 않았다. 시끄럽게 들릴 정도다"라고 혹평했다.

이어 1군 팀인 칸카쿠 피에로의 'O.G Story'가 엔플라잉의 'Stand By Me'로 무대를 꾸몄다. 이들은 시작부터 폭발적인 사운드는 물론, 4인조 밴드의 완벽한 시너지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엔플라잉 김재현은 "일본 활동 시절이 기억나면서 울컥했던 무대였다"라고 극찬했다.

김재현은 앞서 "리틀 김재현이 되고 싶다"고 밝힌 카베 슈타에게 "드러머로서 저에게 감동을 줬다"라고 칭찬했고, 카베 슈타는 감격의 눈물을 보이며 "재현이 제 드럼 연주를 봐주신 게 너무 기쁘다"라며 눈물을 쏟아냈다.

이외에도 막강한 실력자로 구성된 씨엔블루의 팀의 'P.O.P'가 등장해 'FIRE GROUND' 무대를 꾸민 가운데, 화려하고 웅장한 연주와 모든 멤버들이 화끈한 솔로 연주까지 선보여 이재진에게 "다음 세대 씨엔블루가 있다면 이런 느낌 아닐까"라는 극찬을 듣기도 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과 다채로운 스토리가 공존하는 '더 아이돌 밴드'를 통해 탄생할 단 하나의 글로벌 K-아이돌 밴드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SBS M과 SBS FiL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SBS M, SBS FiL 'THE IDOL BAND : BOY‘S BATTLE'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