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일환경건강센터 이천사무소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000660)는 지난 27일 '일환경건강센터 이천사무소'를 열고 지역사회 중소기업과 협력업체의 직업병 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일터주치의', '취약노동자 안전보건 지원', '지역사회 협력 구축', '직업건강 역량 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 보건관리, 직업병 예방에 기여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환경건강센터는 SK하이닉스가 ‘민간 최초 협력업체 산업보건 모델 운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2019년 청주시에 설립한 민간 공익 산업보건센터다. ‘일터주치의’, ‘취약노동자 안전보건 지원’, ‘지역사회 협력 구축’, ‘직업건강 역량 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 보건관리, 직업병 예방에 기여해 왔다.
이번에 새로 문을 연 이천사무소는 기존 청주 센터의 긍정적 성과를 수도권으로 확장하고자 추진됐다. 이천사무소는 △보건관리자 실무 역량 교육 △사외 협력업체 SHE(안전, 보건, 환경) 컨설팅 지원 △건강관리 취약 협력업체 건강증진 지원 △상주 협력업체 직업영 예방 등 각종 준법강화·직업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심혈관질환, 근골격계질환, 직무스트레스 예방 등 직업병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영식 SK하이닉스 최고안전책임자(CSO) 부사장은 “많은 협력업체와 지역 소규모 사업장이 건강한 일터에서 보건관리 역량을 높이고, SK하이닉스와 동반성장 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전 각오' 대통령의 질책, 국방장관에 "그동안 뭘 한거냐"
- "식당 운영권 뺏으려"..제주 핫플식당 대표 살인 전말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김종대 "대통령 뭘 제대로 알아보시고.."
- 하루에 -11% 한달 -44% 뚝뚝 떨어지는 테슬라 주가…왜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
- 의붓딸 성추행 논란 ‘오은영 결혼지옥’… 과징금 1억 물 수도
- 커피에 마약 탄 뒤 '내기 골프'…3천만원 뜯은 일당, 징역 2년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9년 전 음주운전 걸려서…영관급 '진급' 대신 '징계' 받은 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