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1월 컴백 앞서 '킬링 보이스' 출격...리스너들 뜨거운 호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별이 '원조 발라드 퀸'의 위엄을 증명했다.
별은 지난 27일 오후 공개된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킬링 보이스'에 출연해 고품격 라이브를 선보였다.
별은 "'킬링 보이스'에서 저를 초대해 주셨다. 좋은 곡들 많이 가져왔으니까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다"라고 인사하며 'I Think I(아이 띵크 아이)'를 첫곡으로 가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ㅣ강경윤 기자] 가수 별이 '원조 발라드 퀸'의 위엄을 증명했다.
별은 지난 27일 오후 공개된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킬링 보이스'에 출연해 고품격 라이브를 선보였다.
별은 "'킬링 보이스'에서 저를 초대해 주셨다. 좋은 곡들 많이 가져왔으니까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다"라고 인사하며 'I Think I(아이 띵크 아이)'를 첫곡으로 가창했다.
이어 별은 '안부', '드라마를 보면', '행복하자', '끝난 사이', '6년동안' 등 감수성 짙은 발라드 곡을 잇달아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발랄한 가사가 돋보이는 '왜 모르니'로 분위기를 반전시킨 별은 '귀여워', '넌 최고야'를 부르며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의 미소를 유발했다. 이어 별은 "하동훈 최고. 결혼 10주년이라서. 죄송합니다"라며 센스 있는 멘트를 덧붙이며 남편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드러냈다.
특히 별은 여섯 번째 정규앨범에 담긴 수록곡 '오후'와 'You're(유어)'를 깜짝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별은 "오랜만에 정규앨범을 낸다. '오후'가 타이틀곡인데 여러분들께서 이 노래를 들어보고 마음에 드시면 '별', '새 앨범'으로 검색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신보 홍보에 나섰다.
마지막으로 별은 "12월의 마지막 '킬링 보이스'에 저를 초대해주셨으니 이 노래를 불러야 할 것 같아서 가져왔다. 노래 들으면서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라며 자신의 대표곡 '12월 32일'을 가창해 짙은 여운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진짜가 나타났다" "옛날 생각난다. 노래 최고" "공기반 소리반의 오리지널" "정규 6집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별의 등장을 반가워했다.
한편 별은 내년 1월 11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정규앨범 'Startrail(스타트레일)'을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14년 만의 정규앨범이자,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별이 그려온 지난 20년의 궤적, 그리고 앞으로 그려갈 궤적을 담아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 유튜브 '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화면 캡처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송중기 열애상대 지목 케이티 루이스 손더스는 누구?
- '나는 솔로' 10기 옥순 "아이가 아빠 찾을 때마다 가슴 무너져"
- '논스톱4' 출신 모델 겸 배우 예학영, 24일 사망…뒤늦게 알려진 비보
- 이미경 CJ 부회장, 美 할리우드 리포터 '2022 엔터테인먼트 여성 파워 100인' 선정
- '나는 솔로' 6기 영철, '순정파이터' 도전…합격 여부는?
- 박수홍 지킨 두 사람 밝혀졌다...아내 김다예+서울대 법대 출신 매니저
- 펜타곤 홍석, 입대 7개월 만에 의병 전역 "공황장애·우울증 악화"
- 송중기, 거침없는 열애발표 이어 임신설까지...결혼 기대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