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아르케랜드’, 실시간 PvP 오픈 대규모 엡데이트

이창희 게임진 기자(changhlee@mkinternet.com) 2022. 12. 28. 14: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케랜드 대표 이미지
즈룽게임(ZLONGAME)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아르케랜드’가 신규 버전 업데이트 ‘기억과 추억’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한 신규 버전에서는 새로운 SSR 영웅 ‘세미’과 ‘가브리엘’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PvP 플레이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용자가 가장 기대할 만한 실시간 PvP 콘텐츠 ‘기사 대회’에서는 무작위로 매칭된 이용자와 함께 열정과 실력의 충돌, 전략과 담력의 수 싸움 등의 대결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메인 스토리 외에, 방대한 서브 스토리를 담은 ‘차원의 경계’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진’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장을 연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인기 영웅 ‘샬롯’, ‘원관왕’의 신규 코스튬 ‘체셔 캣’과 ‘도로시’도 귀여운 콘셉트로 이용자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아르케랜드’는 즈롱게임 블랙잭 스튜디오가 ‘랑그릿사’를 이어,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SRPG이다.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신규 영웅 6종 업데이트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27일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의 신규 영웅 6종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바네사’, ‘조이’, ‘플로렌스’, ‘라이젠’, ‘디모나’, ‘카이리스’ 등 총 6종의 신규 영웅을 선보인다. 신규 영웅은 로드나이트, 화이트스미스, 세이지, 몽크, 집시, 클로운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직업 및 주요 스킬에 따라 탱커, 딜러, 보조 등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한다.

바네사는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로드나이트, 조이는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화이트스미스, 플로렌스는 디버프 스킬이 돋보이는 세이지, 라이젠은 바람의 힘을 가진 몽크, 디모나는 별의 기운을 빌려 사용하는 집시, 카이리스는 태양의 힘을 빌려 사용하는 클로운 직업이다. 이외에도 신규 지역 ‘페이욘’ 오픈과 함께 보스 몬스터 월야화, 장군대현 등도 등장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해 ‘업데이트 기념 심쿵 이벤트’ 5종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협동 전투 콘텐츠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길드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레이드’를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길드 레이드’는 ‘크로니클’에 도입되는 최초의 길드 PVE 콘텐츠로, 다수의 길드원이 협력해 단계별 보스를 처치하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총 10단계로 나눠 전개되며,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점점 강해지는 길드 레이드 보스 ‘변절자 아자젤’과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태생 5성 소환수 빛 속성 하프술사의 조각을 길드 레이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빛 속성 하프술사는 상대가 받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회복불가를 부여하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길드 레이드 플레이를 통해 소환수 조각을 모아 만나볼 수 있다.

태생 5성 소환수인 헬 레이디도 새롭게 추가됐다. 헬 레이디는 적에게 달려들어 낫을 휘두르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불?물?바람?빛?어둠 등 속성별로 화상, 침묵, 출혈 등 여러 강력한 스킬을 갖추고 있다. 오는 1월 19일 오전 5시까지 불?물?바람 속성 헬 레이디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이즈게임즈, ‘인피니트 라그랑주’ PC 버전 출시
‘인피니트 라그랑주’ 대표 이미지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의 PC 버전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측은 “금일 PC 버전 출시와 함께 ‘인피니티 라그랑주’를 넓은 PC 모니터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SF 영화에 버금가는 시각적인 효과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트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C 버전을 통해 ‘리플렉션’ 화면 특수 효과와 120Hz 초고프레임 모드를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회사는 “거대한 은하 전함이 우주 성계 및 성체에 비춰진 빛이나 격렬한 전투로 인해 전함이 폭발하는 빛의 효과 등을 현실이 반영된 빛과 그림자의 질감으로 SF 시네마급 효과를 구현했다”고 전했다.

또한, 첨단 충돌 감지 기술 도입으로 함선이 뚫리는 그래픽 깨짐 현상을 대폭 감소시켰으며, PC와 모바일 연동 및 데이터 동기화와 함께 PC 버전 최적화에도 공을 들여 각종 UI 및 기능 설정 개선했다.

‘인피니티 라그랑주’는 PC 버전 출시와 함께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