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서 팔린 상품 중 절반은 ‘패션’

백봉삼 기자 2022. 12. 28. 13: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최근 발표한 '모바일 홈쇼핑 트렌트 리포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절반은 '패션'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2022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전체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 카테고리 비중이 전체의 48.3%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특별판’ 조사 결과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최근 발표한 '모바일 홈쇼핑 트렌트 리포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절반은 ‘패션’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2022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전체 상품 중 ‘패션/잡화’ 상품 카테고리 비중이 전체의 48.3%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대비 3.1% 증가한 수치로,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2022 모바일 홈쇼핑 트랜드 리포트 특별판

이어 식품/건강이 24.6% 판매 비중을 차지했고, '생활/주방'(12.3%)', '화장품/미용(10.2%)', '가전/디지털(3.9%)' 순이었다.

올해 모바일 홈쇼핑 방송 알람 설정 수가 가장 높았던 상품은 '다이슨 에어랩 헤어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가 차지했고, '가히 멀티밤 더블 세트'와 'AHC 아이크림'이 뒤를 이었다.

카테고리별 구매가 가장 많았던 올해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으로는 ▲패션 부문에서 '뱅뱅 22SS 썸머 쿨맥스 라이크라 데님'이 꼽혔고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 멀티밤 더블 세트' ▲식품 부문에서는 '도미솔 사랑채 김치' ▲디지털 가전 부문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헤어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전인화의 쿡셀 더블 블랙큐브 프라이팬 패키지'가 각각 선정됐다.

홈쇼핑모아는 내년 1월 1일까지 신세계라이브쇼핑과 함께 '12월 마지막 쿠폰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해당 T커머스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