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1'→'신사와 아가씨', 2022 드라마 화제성 정상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재벌집 막내아들' '사내맞선' '신사와 아가씨'가 각 채널별 2022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집계된 드라마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화제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ENA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오른 '우영우'는 방송 시작 6월 말부터 8주 연속 1위는 물론 출연자 화제성도 박은빈과 강태오가 함께 1위 자리를 독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스물다섯 스물하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빅마우스' '재벌집 막내아들' '사내맞선' '신사와 아가씨'가 각 채널별 2022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8일 2022년 드라마 화제성 어워드 발표를 했다. 이번 조사는 1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집계된 드라마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화제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이다.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
먼저 tvN에서는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환혼' '우리들의 블루스' '슈룹' '작은아씨들' 등의 후보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방송이 시작된 2월부터 8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출연자 부문에서 김태리가 4회, 남주혁이 4회 1위에 올랐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에서는 이변 없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정상에 올랐다. '신병' '얼어죽을 연애따위' 등 후속작들이 방송되었으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의 화제성 격차는 너무 컸다. ENA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오른 '우영우'는 방송 시작 6월 말부터 8주 연속 1위는 물론 출연자 화제성도 박은빈과 강태오가 함께 1위 자리를 독식했다.
MBC '빅마우스'
'금수저' '트레이서' 등과의 경쟁 가운데 선정된 MBC 최고의 화제작은 '빅마우스'로 선정되었다. 9월에 드라마 부문 1위 2회, 2위 6회를 기록했으며 이종석과 임윤아가 출연자 부문 1위에 1회씩 오르는 활약을 보였다.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연말에 방송된 뜨거운 화제작인 '재벌집 막내아들'이 JTBC 최고의 드라마로 선정되었다. 방송 기간 중 6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송중기가 출연자 부문 6주 연속 1위에 오르는 퍼펙트 성적을 보였다. 송중기 외에도 이성민, 김남희, 신현빈, 윤제문, 박지현 등 많은 배우들이 상위 10위내에 번갈아 진입하는 고른 활약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인 '나의 해방일지' 역시 5월에 4주 연속 1위와 함께 7주 연속 화제성 점수 상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SBS '사내맞선'
'사내맞선'은 '천원짜리 변호사' '왜 오수재인가" '치얼업'을 꺾고 SBS 최고의 화제작으로 선정되었다. 3월부터 tvN의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동시 방송이 되어 4주 연속 2위에 머물렀으나 김세정, 안효섭이 화제성을 리드하며 마지막 주 1위로 종영했다.
KBS2 '신사와 아가씨'
KBS2에서는 '현재는 아름다워' '황금 가면' '붉은 단심' 등의 작품이 큰 화제를 일으킨 가운데, '신사와 아가씨'가 KBS2 최고의 화제작으로 선정됐다. '신사와 아가씨'는 총 27주 간 방송되었으며 22년도에 방송된 12주 연속 드라마 부문 상위 5위권에 진입했다. KBS 주말드라마로는 2위 자리에 3회 오르는 성적을 보여줬으며 이세희, 지현우가 화제성 리더의 역할을 한 가운데 이종원, 이일화, 윤진이등 조연들이 돌아가며 이슈메이커로 활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ENA, MBC, JTBC, SBS, KBS2]
스물다섯 스물하나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재벌집 막내아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여친, 방산업체 재력가 父+모델 출신 母설
- 김고은·손흥민 황당무계 열애설, 장희령 비공개 SNS서 시작 [종합]
- 광고계가 밝힌 프리지아 몸값…"부르는 게 값" vs "명품은 힘들어" [이슈&톡]
- 엑소 출신 크리스, 성폭행 혐의로 화학적 거세 당하나
- '스승인 동시에 경영진' 후크 이선희의 아이러니 [이슈&톡]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