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4연임 성공한 울산대병원 정융기 병원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융기 울산대병원장이 4연임했다.
정 병원장의 임기는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정 병원장은 대학 부속병원 승격, 상급종합병원 재진입 등 리더십과 안정적인 경영으로 병원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병원장은 간담도와 췌장 등 복부 영상분야 권위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융기 울산대병원장이 4연임했다. 정 병원장의 임기는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그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제 11~13대 병원장을 연임했다.
정 병원장은 대학 부속병원 승격, 상급종합병원 재진입 등 리더십과 안정적인 경영으로 병원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산대병원은 다양한 국책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울산시 감염병 대책단장직을 수행하며 지역 사회의 큰 신뢰를 얻었다.
정 병원장은 간담도와 췌장 등 복부 영상분야 권위자이다. 지난 1987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병원 연수를 마쳤다. 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을 거쳐 지난 1998년 울산대 병원에 부임해 기획실장과 진료부원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쳤다. 지난 2017년 제11대 병원장으로 취임했다.
특히 신축 암센터 건립시 건축추진단장을 맡아 그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병원의 전반적인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실무통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병원장은 "울산이 대한민국 의료 표준이 되도록 의료 고도화를 통해 울산시민과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봄이 기자 (bom24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에 걸린다고? 휴대폰 ‘보관 금지’ 8곳 - 코메디닷컴
- 배우자는 재산·외모보다 ‘이것’, 중년 부부는? - 코메디닷컴
- 술만 조심? '간'을 위험에 빠뜨리는 뜻밖의 식품들 - 코메디닷컴
- 혈관병 움틀 조짐이.. 탄수화물 조절 가장 중요 - 코메디닷컴
- 근육 감소의 신호가.. 내 엉덩이 지키는 법은? - 코메디닷컴
- 위궤양엔 양배추...증상별 완화 식품 9 - 코메디닷컴
- 배가 편해야 만사형통...장 건강이 핵심 - 코메디닷컴
- '온천'으로 떠나볼까? 고혈압 예방에 좋다는데…(연구) - 코메디닷컴
- 고구마·양배추·무 샐러드, 갱년기에 특히 좋은 이유 - 코메디닷컴
- '이런 식품'...혈관 막는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