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ESG 우수사례 S(사회)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중견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사례를 담은 영상 콘텐츠 ESG 우수사례(B.P.) 시리즈의 S(사회)편을 28일 공개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은 "그동안 탄소배출 등 E(환경)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활발했던 반면 상대적으로 S(사회)에 대한 폭넓은 논의는 다소 부족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S 분야를 어떻게 시작하고 발전시켜야 하는지 모범사례를 제시해, 향후 ESG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중견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 사례를 담은 영상 콘텐츠 ESG 우수사례(B.P.) 시리즈의 S(사회)편을 28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 8월 공개된 G(지배구조)편을 이은 다섯 번째 영상 콘텐츠다. 이번 S편에는 김정환 한국콜마 차장과 민원기 EV&솔루션 대표이사가 출연해 각각 ESG 사례를 소개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ESG 리더 기업으로 선정한 한국콜마(161890)는 ‘소셜·드림·위닝 커넥트’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임직원 복지와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트럭 스타트업 EV&솔루션은 다른 벤처기업과 연계해 트럭 운전기사의 안전을 위한 인체공학적 트럭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이 운영하는 대학생 ESG 위원회 구성원들이 영상에 출연해 ESG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은 “그동안 탄소배출 등 E(환경)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활발했던 반면 상대적으로 S(사회)에 대한 폭넓은 논의는 다소 부족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중소기업이 ESG경영의 S 분야를 어떻게 시작하고 발전시켜야 하는지 모범사례를 제시해, 향후 ESG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軍, 병장 월급 2025년까지 150만원 구체화 계획…"복무여건 개선"
- 드론부대 4년전 설치, 김종대 "대통령 뭘 제대로 알아보시고.."
- 택시기사 살인범 추가 진술.."사이코패스 성격"
- 갑작스러운 비보…예학영 누구? 모델 출신 배우로 주목
- "前여친 시신 짐가방에 버렸다"..옷장 시신 연쇄살인범 영장심사
- "중국인 다 죽이겠다"며 주먹질…독일서 한국인 혐오범죄 피해
- 의붓딸 성추행 논란 ‘오은영 결혼지옥’… 과징금 1억 물 수도
- 시가총액 20위 추락…'테슬라 신드롬' 왜 흔들리나
- '전직 검사' 홍준표 "죄 지었나? 명단 공개된들, 겁먹으면 졸장부"
- 9년 전 음주운전 걸려서…영관급 '진급' 대신 '징계' 받은 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