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034220)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처음으로 마련하고 관련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는 다음 달 5일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차리고 글로벌 전장 부품 및 완성차 고객사에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유기발광다이오드 등
초대형·저전력 기술 제품 선봬
LG디스플레이(034220)가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처음으로 마련하고 관련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LG디스플레이는 다음 달 5일 모빌리티 기술 전시관인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차리고 글로벌 전장 부품 및 완성차 고객사에 차세대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차량용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최근 수주형 사업의 축이자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하는 분야다. 전시 주제는 ‘어드밴스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로 정했다.
세부적으로는 플라스틱유기발광다이오드(P-OLED),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액정표시장치(LCD)와 같은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초대형·저전력·초고휘도 등 미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를 잇따라 선보인다. P-OLED는 탄성이 있는 플라스틱을 유리 대신 기판으로 사용해 뛰어난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가볍고 구부릴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인체 공학적 곡면 디자인을 적용하는 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LTPS LCD는 기존 LCD보다 대형화·고해상도 구현에 유리하다. LG디스플레이는 이밖에 무안경 3차원(3D) 계기판, 시야각 제어 기술 등 다른 차량용 디스플레이 신기술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또 CES 2023 혁신상을 받은 ‘차량용 사운드 솔루션’도 전시관에 배치한다. 이 솔루션은 독자 개발한 필름 형태의 진동 발생 장치(익사이터)가 디스플레이 패널이나 차량 내장재를 진동판으로 삼아 소리를 내는 방식을 따른다. 김병구 LG디스플레이 Auto 사업 그룹장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미래 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차량용 디스플레이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퀸연아·유느님 다 제쳤다···올해 광고모델 1위는 누구
- 억만장자 1.9조달러 날릴 동안···자산 불어난 ○○ 창업자
- 서울서 3억대 ‘반값 아파트' 나온다···고덕강일 500가구
- "요리 쉬워요"···무심코 먹은 밀키트 부대찌개 '이 병' 부른다
- "만나줘"···접근금지 무시, 몸에 기름 붓고 불지른 40대
- 특별사면 출소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아"
- 송중기, 영국인 여성과 열애 인정 "따뜻한 시선 부탁" [전문]
- "술 마셨지?" 묻자 도망간 현직 경찰···시민이 쫓아가 잡았다
- "올라프 눈사람 들고 튀어"···동심 파괴 절도범 처벌 가능?
- "아바타2 보는데 '초장' 냄새 진동"···강남 영화관서 벌어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