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개봉 8일째 100만 돌파…연말 극장가 대미 장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이 개봉 8일째인 28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웅'은 이 날 오전 9시 30분 100만 고지를 밟았다.
세대를 아우르는 관객들의 호평과 관심에 힘입어 한국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웅'은 개봉 2주차에도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이 개봉 8일째인 28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웅’은 이 날 오전 9시 30분 100만 고지를 밟았다. 이는 흥행 역사를 쓴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최종 관객수 455만 명)와 동일한 속도고, ‘보헤미안 랩소디’(최종 관객수 994만 명) 보다 하루 빠르다.
세대를 아우르는 관객들의 호평과 관심에 힘입어 한국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웅’은 개봉 2주차에도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안진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크라, 루한스크주 크레미나 탈환 임박...“러, 전체 방어선 무너질 것”
- 걸그룹 출신 여배우, 추잡한 불륜 들켰다
- 선진국 맞아? 부총리 아들이 강도에게 핸드폰 뺏긴 나라
- 너무 많이 빼앗았나…우크라, 노획한 러시아 탱크 수리 부품 없어 골치
- ‘불타는 트롯맨’ 2회 만에 11.8%…황영웅 예심 1위
- 대법 “연예인 대상 ‘국민호텔녀’ 뉴스 댓글도 모욕죄 성립”
- 尹 “5년간 드론훈련 전무” 주장에 윤건영 “언제까지 전 정부 탓” 발끈
- 유현주, 음주운전 이루 동승자 의혹에 “법적조치”
- [속보]“尹, 우리도 北에 무인기 보내라…필요시 격추도 지시”
- ‘한동훈 아파트 침입’ 더탐사 대표 구속영장… 공동주거침입 등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