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출발한 HD현대, 직원 복지 대폭 늘린다…유치원비 최대 18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 HD현대가 '사람이 미래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판단 아래 직원 복지를 대폭 확대한다.
HD현대는 자녀 유치원 교육비 확대, 학부모 참여형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직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HD현대는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자녀 1인당 연 600만원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기선 사장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겠다”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새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 HD현대가 ‘사람이 미래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판단 아래 직원 복지를 대폭 확대한다.
HD현대는 자녀 유치원 교육비 확대, 학부모 참여형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직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유연근무제를 확대 실시하고 임직원 패밀리 카드도 제작·지급한다.
앞서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지난 26일 경기도 판교 글로벌R&D센터(GRC)에서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며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우선 HD현대는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자녀 1인당 연 600만원 지원한다. 3년이면 1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GRC에는 최대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드림보트 어린이집’이 내년 3월 문을 연다. 드림보트 어린이집은 오전 7시부터 최장 밤 10시까지 운영해 임직원의 보육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 부모참여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부모·교사·원장·회사로 구성되는 어린이집운영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학부모 참여형 열린 어린이집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육아부담을 줄이고 저출산 분위기 해소에 일조할 것으로 HD현대는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일부 계열사에서 시행 중인 유연근무제를 전 계열사로 확대하기로 했다. 회사에 일찍 도착하는 직원은 시업시간을 30분 단위로 자유롭게 앞당겨 설정할 수 있다.
회사가 연회비 전액을 지원하는 ‘HD현대 패밀리 카드’도 신규 제작해 지급한다. 하나카드와 공동 제작하는 카드에는 전국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리터당 150원 주유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구독서비스(OTT),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해비치호텔 이용 시 10% 적립 등 각종 할인·적립 혜택이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세심히 살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르메스 공식몰, 새해 가격 인상 전 무더기 주문 취소
- “한국 홀대하더니” 중국 넷플릭스, 한국 것 못 봐서 안달
- “예쁜 애 옆에 또 예쁜 애” 세 여신 중 1명은 사람 아닙니다
- "한국인, 전세계서 ‘반중정서’ 1등… 81%가 중국에 부정적"
- 택시기사 살해범, 車루프백에 동거녀 시신 담아 버렸다…경찰, 수색 작업 개시
- “집 없는 설움 내년 하반기에는 털어내세요”…1주택 비인기 지역은 팔아라 [어떻게 보십니까 2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 “여성만 말 걸 수 있다” 데이트앱으로 32세 수천억 번 ‘그녀’ 사연
- 박진영,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10억 쾌척… "미래 이끌 아이들 돕는 계기 됐으면"
- “이 색상 진짜 예쁜가요?” 삼성 호불호 ‘핑크’에 또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