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왕'은 고작 8위? 악성 임대인 명단 살펴보니…|머니클라스

이가혁 기자 2022. 12. 28. 11: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상암동 클라스'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상암동 클라스 / 진행 : 이가혁

[앵커]

전세금 떼먹는 악성 임대인 순위를 쭉 매겨보면 사실은 지금 나오는 빌라왕, 겨우 파리밖에 안 된다 그래요. 그러니까 빌라왕보다 더 많이 떼어먹은 사람이 위로 일곱 명이 더 있다는 거예요.

[김인만/부동산연구소장 : 지금 보증보험사고가 난 금액을 가지고 이제 순위를 매기니까 파리가 나오는데요. 이게 왕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춘추전국시대도 아니고 왕들이 너무 많은데 그래프 보시다시피 파리밖에 안 되고요. 646억 원, 1위가 646억 원인데요. 이게 드러나고 사고가 난 게 이 정도고요. 드러나지 않은 왕들은 지금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만 가지고 이게 전체냐라고 보시면 안 되고, 사고가 안 난 곳들도 훨씬 더 많은데 추이를 한번 살펴보죠. 보증보험사고 추이가 저렇게 가파르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렇게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데 문제는 여기가 끝이 아니고요. 지금도 나의 임대인이 빌라왕인지 모르는 순진한 세입자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계약 만기가 돼서 연락을 했는데 연락을 안 받아, 그렇게 알 수 있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2023년 내년에는 제2, 제3의 빌라왕 사건들이 계속 생길 것 같습니다.]

[앵커]

가파르게 올라가는 그래프 보니까 상당히 충격적인데요.

◆ 관련 리포트
"집주인 직업 물어야"…똑똑한 전세계약 행동 요령|머니클라스
→ 기사 바로가기 :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108826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