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CES 2023서 ‘C랩 전시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C랩 스타트업들이 'CES 2023 혁신상'에서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CES에는 지난 1년 동안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한 6개의 스타트업과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육성한 2개의 스타트업도 함께 전시된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발표한 'CES 2023 혁신상'에서 C랩 스타트업들은 2개의 최고혁신상과 27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C랩 스타트업들이 ‘CES 2023 혁신상’에서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C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베네시안 엑스포’내 스타트업 전시관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마련되며,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외부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스타트업 8개가 전시된다.
이번 CES에서는 메타버스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C랩 인사이드’ 4개 과제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혁신성과 시장성, 완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상 없는 러닝을 위한 메타버스 러닝 자세 코칭 플랫폼 ‘메타러닝’ ▷실시간으로 호응하며 현장감 있게 즐기는 메타버스 콘서트 플랫폼 ‘폴카믹스’ ▷스마트워치로 명상 상태를 측정하고 피드백을 주는 명상 솔루션 ‘숨’ ▷홈패브릭 제품을 3D로 미리 보고 구매하는 인테리어 서비스 ‘팔레트’ 등이다.
‘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도입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이다.
이번 CES에는 지난 1년 동안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한 6개의 스타트업과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육성한 2개의 스타트업도 함께 전시된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발표한 ‘CES 2023 혁신상’에서 C랩 스타트업들은 2개의 최고혁신상과 27개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22개(최고혁신 1개, 혁신상 21개)에서 7개 늘어난 수치다. 이번 ‘C랩 전시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중에서는 7개사가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C랩 인사이드’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 및 ‘C랩 아웃사이드’를 졸업한 스타트업 18개사도 2개의 최고혁신상과 20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특히, 시각장애인용 촉각 디스플레이 ‘닷’은 최고혁신상과 혁신상 2개를 수상했고, 메타 뮤직 시스템 ‘버시스’도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김민지 기자
'이것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르메스 공식몰, 새해 가격 인상 전 무더기 주문 취소
- “한국 홀대하더니” 중국 넷플릭스, 한국 것 못 봐서 안달
- “예쁜 애 옆에 또 예쁜 애” 세 여신 중 1명은 사람 아닙니다
- "한국인, 전세계서 ‘반중정서’ 1등… 81%가 중국에 부정적"
- 택시기사 살해범, 車루프백에 동거녀 시신 담아 버렸다…경찰, 수색 작업 개시
- “집 없는 설움 내년 하반기에는 털어내세요”…1주택 비인기 지역은 팔아라 [어떻게 보십니까 2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 “여성만 말 걸 수 있다” 데이트앱으로 32세 수천억 번 ‘그녀’ 사연
- 박진영,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10억 쾌척… "미래 이끌 아이들 돕는 계기 됐으면"
- “이 색상 진짜 예쁜가요?” 삼성 호불호 ‘핑크’에 또 꽂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