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유통량 실시간으로 확인"…쟁글, '라이브워치'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가상화폐)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가상자산 실시간 유통량 모니터링 서비스인 '라이브워치'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워치는 실시간 유통량 모니터링 서비스로, 프로젝트에서 공시한 유통 계획과 실제로 유통되고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의 온체인 토큰 정보를 교차검증해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미유통물량과 인플레이션율까지 확인 가능
이현우 대표 "정보 비대칭성 해결할 것"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가상자산(가상화폐)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가상자산 실시간 유통량 모니터링 서비스인 '라이브워치'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라이브워치는 실시간 유통량 모니터링 서비스로, 프로젝트에서 공시한 유통 계획과 실제로 유통되고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의 온체인 토큰 정보를 교차검증해준다.
구체적으로는 가상자산의 총발행량, 유통량, 소각량, 미유통량, 미유통 지갑 보유물량 등 주요 온체인 정보를 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2차 가공해 제공한다. 특히 최근 업계 화두였던 '유통량'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가상자산 시장의 불확실성과 정보 비대칭을 해결할 방침이다.
이현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라이브워치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겠다"며 "이를 통해 건강한 가상자산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