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랩, 신용보증기금 주최 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랩은 서울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신용보증기금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 종합 컨퍼런스 '사운드(SOUND) 2022' 창업경진대회 세션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설립된 리오랩은 '서비스 제너레이터'라는 비즈니스 방향성을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대기업 사내벤처팀들의 신사업 검증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오랩은 서울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신용보증기금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 종합 컨퍼런스 ‘사운드(SOUND) 2022’ 창업경진대회 세션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설립된 리오랩은 ‘서비스 제너레이터’라는 비즈니스 방향성을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대기업 사내벤처팀들의 신사업 검증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LG전자, KT, LS산전, 신한은행, SK마이써니, 교보생명, MBC 등 다수의 국내 기업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리오랩은 이번 대회 수상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사용성 테스트의 비효율성을 개선한 자체적인 사용성 테스트 플랫폼 엠에이알피(MARP)를 선보였다.
허재혁 리오랩 대표는 “리오랩의 기업 미션은 누구나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며 “리오랩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이 실패하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퇴 후 창업했나?”…지난해 소상공인 10명 중 5명은 5060세대
- 대구대 창업지원단, 차별화된 지원으로 벤처창업 메카 발돋움
-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글로벌창업도시 ‘오송’조성
- 조달청, ‘창업기업 현황’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제공
- 서울 관악구, 서울대벤처타운역에 청년벤처창업공간 조성
- 퀸연아·유느님 다 제쳤다…올해 광고모델 1위는 아이유
- 송중기, 영국인 여성과 열애 인정 '따뜻한 시선 부탁' [전문]
- 올 기술주 폭락에 세계 억만장자 1.9조달러 날려
- '요리 쉬워요'…무심코 먹은 밀키트 부대찌개 '이 병' 부른다
- '만나줘'…접근금지 무시, 몸에 기름 붓고 불지른 4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