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소옆경’ 측 “울림 메시지 담긴 K-공조극으로 기억됐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가 짜릿한 카타르시스, 노빠꾸 카리스마, 따뜻한 휴머니즘을 선보였다.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극본 민지은/연출 신경수) 측은 12월 28일 종영을 이틀 앞두고 명장면을 공개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악랄한 범인들과의 치열한 싸움에서 오는 긴장감은 물론 가슴 따뜻한 휴머니즘까지 놓치지 않았다.
'소방서 옆 경찰서' 최종회는 12월 30일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소방서 옆 경찰서'가 짜릿한 카타르시스, 노빠꾸 카리스마, 따뜻한 휴머니즘을 선보였다.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극본 민지은/연출 신경수) 측은 12월 28일 종영을 이틀 앞두고 명장면을 공개했다.
# 김래원 “나 자수하러 왔다! 근데 원 플러스 원이야!”
‘소방서 옆 경찰서’는 매회 달라지는 사건의 기승전결을 보여주며 속 시원한 사이다를 날렸다. 그리고 김래원은 그 쾌감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었다. 특히 2049 시청률 4.6%로 2049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던 지난 6회 ‘1+1 자수 엔딩’은 짜릿함의 끝판왕으로 불리며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다. 진호개(김래원 분)는 ‘경찰’에서 한순간 방화 살인범으로 몰린 누명을 풀기 위해 탈주라는 과감한 행보를 시작했고, 봉도진의 화재 시뮬레이션과 송설(공승연 분)의 치료 및 증거 찾기 등의 도움을 받아 자신을 범인으로 가리키는 증거를 하나씩 깨부쉈다. 김래원은 피투성이가 되어도 마음만은 후련해진 진호개를 호탕한 웃음으로 표현,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 손호준 “네가 경찰이지 살인마야?”
‘소방서 옆 경찰서’는 배우들이 그간 쌓아온 이미지 외 색다른 매력을 폭발시켰다. 그동안 친근함의 대명사로 불리던 손호준은 ‘소방서 옆 경찰서’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일궈낸 대표적인 배우 중 하나다. 생활연기의 달인으로 불리던 손호준이 ‘불도저’가 별명인 진압대원 봉도진으로 변신, 위급한 상황마다 카리스마를 빛내며 강렬함을 더했던 것. 더욱이 지난 11회 방송에서 봉도진(손호존 분)은 곽경준과 대치 중 이성을 잃은 진호개에게 주먹을 날리며 “네가 경찰이지 살인마야?”라는 촌철살인을 던져 진호개의 각성을 유발했다. 손호준은 이같은 봉도진의 감정을 날카로운 표정과 묵직한 딕션으로 소화하며 ‘노빠꾸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 공승연 “그렇게 대놓고 철벽 치면 인생이 편해요?”
‘소방서 옆 경찰서’는 악랄한 범인들과의 치열한 싸움에서 오는 긴장감은 물론 가슴 따뜻한 휴머니즘까지 놓치지 않았다. 이는 치열한 현장, 각박한 사회에서도 인간적인 마음이 분명 가치가 있음을 증명하는 것. 특히 공승연이 맡은 송설은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구급대원’으로 마냥 검거에만 집착하는 것처럼 보였던 진호개의 아픈 내면을 들여다보는 눈을 갖춰 훈훈함을 유발했다. 공승연은 “그렇게 대놓고 철벽 치면 인생이 편해요?”라며 툭 던지는 송설식의 위로를, 담담한 말투로 내뱉으며 담백하지만 따뜻한 휴머니즘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소방서 옆 경찰서’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방과 경찰의 공조 이야기이자 울림이 있는 메시지가 담긴, 진화된 ‘K-공조극’으로 기억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최종회까지 꺾이지 않는 소방과 경찰의 공조가 펼쳐진다. 꼭 본 방송을 통해 확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최종회는 12월 30일 방송된다. (사진=SBS ‘소방서 옆 경찰서’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입 5관왕’ 박남정 딸→과학고·서울대, 자식농사 대박난 ★[스타와치]
- 송중기, 1년 열애 전에도 케이티 사운더스와 인연…‘보코니 대학교 동문’ 깜짝
- 주호민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비판 “작법 구조상 그렇게 안 써”
- “사랑하는 케이티” 송중기 연인 지목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누구?
- 안서영 “18세 임신→모로코 남친 추방당해 홀로 출산”(고딩엄빠2)
- “시청자 기만” 영숙에 응답 없는 ‘나는 솔로’, 책임의식 실종[TV와치]
- 박수홍, 23살 연하 아내 김다예 공개 “너무 예뻐, 아이돌 같아” (조선의 사랑꾼)
- 봄여름가을겨울 전태관 오늘(27일) 4주기, 신장암 투병 끝 떠난 별
- 고명환 “♥임지은과 결별 후 몸짱 변신, 3년 후 재회해 결혼”(닥터M)
- [단독포착]송중기♥ ‘누가 봐도 커플’ 미모의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포토엔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