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엑스플라, 하이퍼코믹과 웹툰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는 글로벌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과 함께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폴 킴 엑스플라 리더는 "엑스플라와 하이퍼코믹은 콘텐츠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동일한 웹3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K-콘텐츠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첫 프로젝트를 빠르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는 글로벌 웹3 웹툰 플랫폼 하이퍼코믹과 함께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하이퍼코믹과 공모전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 1분기 공모전을 마련한다. 공모전은 블록체인 NFT(대체불가토큰) 기술을 활용해 창작자에게는 창작 동기 부여를, 이용자들에겐 재미와 문화 공유의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 입상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금 전달은 물론 입상작을 NFT화한 후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 기회도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과 융합된 신선한 형식의 공모전으로 K-웹툰이 전세계의 주류 문화에 편입하는데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하이퍼코믹은 창작자 중심의 탈중앙화 웹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엑스플라와 함께 거래 수수료를 최소화한 웹3 웹툰 플랫폼을 구축하고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콘텐츠 창작자·이용자에게 토큰을 배분하는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폴 킴 엑스플라 리더는 "엑스플라와 하이퍼코믹은 콘텐츠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동일한 웹3 철학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K-콘텐츠의 우수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첫 프로젝트를 빠르게 준비했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나오지 않았더라면, 매일밤 피눈물"...폭발한 `빌라왕` 피해자들
- `사면·복권` MB, 벌금 82억도 면제…예우는 경호·경비만 가능
- 최서원, 롱패딩 차림 임시 석방…정유라 "기뻐서 눈물"
- "文은 김일성주의자" 발언 김문수…검찰 `혐의없음` 처분
- `옷장 택시기사 시신` 피의자, 음주사고 후 "집에서 돈 주겠다"며 범행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