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 고객 5만2000개사 돌파…판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이 지난 2019년 10월 CSV(공유가치창출) 일환으로 선보인 '원클릭 택배서비스'의 11월 기준 누적 고객이 5만2000개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런칭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현재도 월평균 1200여 개 이상의 고객이 꾸준히 가입하고 있다.
한편 한진은 원클릭 택배서비스 장기 우수 고객사 총 62개를 선정해 성장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사은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진이 지난 2019년 10월 CSV(공유가치창출) 일환으로 선보인 ‘원클릭 택배서비스’의 11월 기준 누적 고객이 5만2000개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런칭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현재도 월평균 1200여 개 이상의 고객이 꾸준히 가입하고 있다. 고객은 업계 최저가격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요금이 할인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도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한진은 종합 솔루션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자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제휴 서비스와 해외 판매 물류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2021년 1월에 출시한 원클릭 ‘스케일-업(Scale-Up)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스케일-업 서비스는 고객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및 통합관리 등 제휴사의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여기에 한진은 인천공항 GDC,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와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주요 거점에 국제특송 전용 물류센터를 바탕으로 지난 9월 ‘글로벌 원클릭’도 런칭했다.
한편 한진은 원클릭 택배서비스 장기 우수 고객사 총 62개를 선정해 성장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사은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은 화장품을 판매하는 ‘위해브’ 고객사가 받았다. 최우수 파트너상은 유성장갑·청경윤활유, 유유쇼핑이, 최우수 성장상은 스너그코리아·부천정스포츠·태양별이 각각 수상했다.
한진 관계자는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고객의 성장에 필요한 기능을 보완해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쁜 애 옆에 또 예쁜 애” 세 여신 중 1명은 사람 아닙니다
- “집 없는 설움 내년 하반기에는 털어내세요”…1주택 비인기 지역은 팔아라 [어떻게 보십니까 2
- 택시기사 살해범, 車루프백에 동거녀 시신 담아 버렸다…경찰, 수색 작업 개시
- “여성만 말 걸 수 있다” 데이트앱으로 32세 수천억 번 ‘그녀’ 사연
- 출소한 김경수 "받고 싶지 않은 선물 억지로 받은 셈"
- “이 색상 진짜 예쁜가요?” 삼성 호불호 ‘핑크’에 또 꽂혔다
- “한국 홀대하더니” 중국 넷플릭스, 한국 것 못 봐서 안달
- “25세 여대생이 25톤 트럭 운전?” 그녀들 사연에 1만명 몰렸다
- "한국인, 전세계서 ‘반중정서’ 1등… 81%가 중국에 부정적"
- 기안84 "3대가 탈모, 700모 심었다"…모발 이식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