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대, 주거취약계층 경제적 자립에 기부 도움 '훈훈'

조연경 기자 2022. 12. 28. 09: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영대 〈사진=아우터코리아〉
배우 김영대가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김영대는 최근 주거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 소속사 아우터 코리아 측은 "김영대가 빅이슈코리아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빅이슈 판매원 직업훈련 경험 서비스의 제품 제작비로 쓰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빅이슈코리아는 주거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잡지인 빅이슈를 발행하는 공익법인·사회적기업으로, 누구도 노숙하지 않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주거취약계층에게 자립할 기회를 제공하고 돕고 있다.

빅이슈 코리아 측은 "코로나와 연이은 강추위에 더욱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에 큰 힘을 보태주어 감사하다. 김영대 배우가 전한 선한 영향력이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한다"고 고마워했다.

이에 김영대는 “많은 분들께 사랑 받은 만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됐다. 미약하지만 부디 좋은 곳에 쓰이면 좋겠다"며 "앞으로 좋은 사람, 좋은 배우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 올 한 해 모두 고생 많으셨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는 진심을 표했다.

지난해 그룹홈 아동 지원을 위해 기부의 뜻을 펼쳤던 김영대는 올해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로 꾸준하게 선한 영향력을 잇고 있다.

한편 김영대는 현재 방영 중인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하 '금혼령')'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