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대표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 ‘팁싸마이’ 팟타이 외 9종 한국 출시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2. 12. 28. 09: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 제공 : 팁싸마이 >
태국 대표 팟타이 전문 레스토랑 팁싸마이가 한국에 9종의 제품을 런칭했다고 28일 밝혔다.

팁싸마이의 대표 팟타이를 재현할 수 있는 쉬림프오일 레시피와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클래식 레시피 등 2종의 팟타이 소스 외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비법 공정을 추가해 일반 국수보다 더 쫄깃하게 만든 쌀국수 외 팁싸마이 현지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 중인 칠리 페이스트 3종을 이달 이마트와 런칭했다.

또한, 첫 런칭 기념으로 오는 12월 29일부터 1월 11일까지 전 품목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해외 언론에 소개된 태국 첫 번째로 레스토랑인 팁싸마이는 다수의 해외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받았을 뿐 아니라, 미슐랭 가이드에도 등재되었던 태국의 대표적인 레스토랑이다.

제2차세계대전 때 처음 생겨난 팟타이는 국수와 각종 재료를 볶아 만들어 먹는 볶음국수로 시작하였으나, 팁싸마이의 초대 사장인 싸마이 여사가 개발한 큰 새우, 새우 오일, 계란을 사용해 볶은 독특한 레시피로 더욱 유명해지며 80년 이상 태국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메뉴가 되었다.

팁싸마이의 한국 공식 수입사는 “팁싸마이 레스토랑은 여행 프로그램이나 동호회에서 태국에 가면 꼭 가봐야 할 필수 레스토랑 중 한 곳으로 한국 여행객이 유독 많이 찾는 음식점”이라며 “이달 런칭한 9종의 제품 외에 현지 레스토랑에서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순차적으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