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BTS) 지민, ‘최고의 한국 드라마 OST’ 1위

이유민 기자 2022. 12. 28. 08: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민 사진. 팬클럽 제공.



롤링스톤 인디아 베스트 OST 1위 사진. 팬클럽 제공.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의 자리에 올랐다.

팬클럽은 28일 지민의 ‘With You’가 12월 26일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Stone India) 선정 ‘2022년 최고의 한국 드라마 OST 10선’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려 올 한해를 장악한 대표 OST로 위상을 높였다고 전했다.

매체는 앞서 ‘With You’를 ‘2022년 꼭 들어야 할 한국 드라마 OST’에 8곡 중 하나로 소개한 데에 이어 베스트 OST 1위에 선정하며 “소울풀한 곡도 많지만 이곡은 특히 음악을 격상시켜 클래식 레벨로 끌어올린 훌륭한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호평했다.

‘With You’는 최근 글로벌 매체 ‘Leisure Byte’에서도 ‘2022년 한국 드라마 OST 최고의 15곡’에 선정된 바 있으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넷플릭스(Netflixmena)는 ‘뇌리에 꽂히는 사운드트랙’ 3곡으로 ‘Running Up That Hill’, ‘Heroes’, 그리고 ‘With You’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데뷔 10년 만의 첫 외부 활동으로 OST에 도전해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감성 보컬로 이처럼 여러 해외 매체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With You’ 발매 후 개인 스포티파이 계정이 최초 개설되어 현재는 누적 스트리밍 2억을 넘어섰다.

또 미국 연예 매체 클라우트 뉴스(Clout News)는 지민이 ‘With You’ 단 한 곡(배경음 버전 포함)으로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 2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유일한 아시안 남성 솔로이스트라고 보도했다.

한편, 지민의 ‘With You’는 지난 7월 스포티파이 1억 돌파에 이어 발매 244일 10시간만인 12월 25일 1억 8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 한국 OST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자신이 세운 신기록 재경신을 이루고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