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중부·서해안 1㎝미만 눈… 영하 12도 '강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간 지역, 충청권에 1㎝ 정도의 눈이 쌓일 전망이다.
충남·전라 서해안 지역엔 밤부터 다시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등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세종, 충북은 '나쁨' 수준을 예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28일에는 전국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새벽(오전 0시)부터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에서 눈이 내리며 이 눈은 오전 9시쯤 그칠 예정이다. 충남·전라 서해안에는 이날 밤부터 오는 29일 오전까지 가끔 눈발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서해5도에 1~3㎝, 비로 내릴 경우 5㎜ 미만이다. 이외 지역에선 1㎝ 미만의 눈과 1㎜ 미만의 비가 예보됐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4~8도로 예상된다. 전날보다 2~5도 정도 높겠지만 지역에 따라 최저 기온이 평년(아침 최저 영하 9~1도, 낮 최고 1~9도)보다 낮을 것으로 보인다.
산지를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기온은 더 낮을 전망이다. 강원 산지에는 순간 최대풍속 시속 90㎞의 강한 바람이 불고 그밖의 지역에서는 시속 55㎞ 안팎의 바람이 예상된다. 동해 중부 먼바다·동해 남부 북쪽 먼바다에서 바람이 시속 35~60㎞로 불고 물결이 1.5~4.0m로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등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세종, 충북은 '나쁨' 수준을 예상했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 한때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 대전, 충남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 전망된다. 오후에는 호남권과 영남권이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부는 잔류 미세먼지에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돼 농도가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6도 ▲인천 영하 6도 ▲춘천 영하 10도 ▲강릉 영하 1도 ▲대전 영하 4도 ▲대구 영하 2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4도 ▲부산 1도 ▲제주 5도다. 예상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3도 ▲춘천 영하 2도 ▲강릉 4도 ▲대전 1도 ▲대구 3도 ▲전주 2도 ▲광주 3도 ▲부산 8도 ▲제주 9도로 예상된다.
이준태 기자 jun_elijah@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달러 환율 1200원대 안착… 내년 환율 전망 1320원, '킹달러' 저무나 - 머니S
- 한혜진 드디어 결혼하나… "속도위반 하고파" - 머니S
- '지옥 열차' 코레일, '유지보수 능력' 도마 위 - 머니S
- 건강 악화로 입원까지… '87세' 신구 "봄에 고비 넘겨" - 머니S
- 결혼 2년 만에 각방?… 양준혁♥박현선 '위기' - 머니S
-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 또 사망… 레카네맙 안전성 논란 ↑ - 머니S
- "여보 울지말자"… '결혼' 박수홍, ♥김다예 향한 진심 - 머니S
- 퇴직연금 가입자 95.7%가 일시금 수령… 연금 맞죠? - 머니S
- '中 해외여행 기지개' 왕서방, 반겨야 하나 막아야 하나 - 머니S
- 폭설로 고립된 韓여행객… 구조 후 초대해 한식 대접한 美부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