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가면서 울었다"…'서프라이즈 걔' 박재현, 배우 은퇴한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재현(45)이 '서프라이즈' 하차 이후 근황을 공개했다.
27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공개된 영상에는 과거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대표 배우였던 박재현이 등장했다.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이유에 대해서는 "생활비 문제 때문에 혼자 촬영가면서 울기도 했다. 정해진 수입이 없었다"며 "서프라이즈 출연 배우들은 (재연 배우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른 곳에 출연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재현(45)이 '서프라이즈' 하차 이후 근황을 공개했다.
27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 공개된 영상에는 과거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대표 배우였던 박재현이 등장했다.
박재현은 '서프라이즈' 출연 당시 미남 역할을 도맡아 하며 '재연계 장동건'이란 별명을 얻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는 "너무 죄송하다. 지금은 살이 많이 쪘다. 그때보다 체중이 20kg 정도 더 쪘다"고 고백했다.
20년 가까이 거의 한 주도 빠짐없이 '서프라이즈'에 출연했다는 박재현은 "안 해 본 역할이 없는 것 같다"며 기억에 남는 촬영 뒷이야기를 밝혔다.
그는 "물에 빠져 죽는 장면이었다. 무거운 추를 매달고 수영장에서 5m 아래로 내려갔다"며 "카메라 감독님과 산소통을 나눠 쓰기로 했다. 그런데 OK 사인이 떨어지자마자 감독님이 위로 올라가셨다. 정신이 왔다 갔다 하더라. 살아야겠다는 일념으로 위로 올라갔다. 죽는 줄 알았다"고 아찔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박재현은 '서프라이즈' 출연료에 대해 "많지는 않았다. 돈보다는 자부심으로 일했다. 금전적인 부분은 생각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이유에 대해서는 "생활비 문제 때문에 혼자 촬영가면서 울기도 했다. 정해진 수입이 없었다"며 "서프라이즈 출연 배우들은 (재연 배우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른 곳에 출연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고 토로했다.
이어 "(2018년 결혼하고) 가장으로서, 딸도 있으니까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싶었다"며 "돈을 고정적으로 받는 일을 해야겠다 싶었다. 배우를 포기하겠다는 생각으로 은퇴했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은퇴 이후 일반 회사에서 최저임금을 받는 일자리도 마다하지 않고 지원했지만,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는 그는 "친한 조명 감독님 회사에서 일을 배워보겠다고 했다. 따라다니면서 조명 보조를 했다. 가장 막내가 하는 일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당시 조명 스태프로 갔던 촬영 현장에서 한 배우가 자신을 발견한 뒤 "저 사람 재연 배우지 않냐. 재연 프로그램 아니냐. 이거 하기 싫다" 등의 말을 노골적으로 뱉기도 했다고.
그는 "딸이 초등학생, 중학생이 됐을 때 '너희 아빠 재연 배우 아니냐'는 말을 듣게 하기 싫었다"며 "그래서 '서프라이즈' 1000회까지만 하자고 다짐하고 은퇴했다"고 덧붙였다.
박재현은 딸이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다며 "이번에 큰 수술을 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근육량 같은 게 적어서 수술하지 못했다. 6개월 뒤에 다시 수술해야 할 것 같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다.
그는 "결혼하고 나니까 책임감이 많이 생겼다. '서프라이즈' 은퇴할 때쯤 자존감이 너무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며 아내로부터 많은 응원과 지지를 받았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박재현은 현재 영상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인터넷 쇼핑몰을 함께 운영 중인 근황을 전했다. 그는 '서프라이즈'에 같이 출연했던 배우 김하영과 일하고 있다며 "닥치는 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 뱉은 말에 책임질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고 소망했다.
끝으로 "저는 '서프라이즈'를 떠났지만, 많이 사랑해달라"고 인사를 남겼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중기♥英여친 데이트 사진 공개…해외서 전통의상 입고 '달달' - 머니투데이
- 김다예, 혼인신고부터 한 이유…"박수홍 극단 선택 막으려고" - 머니투데이
- 신동엽 "탁재훈, 연예대상 못받을 이유 있다"…무슨말? - 머니투데이
- 안방 안 들어오는 양준혁…'19세 연하' 아내와 각방 쓰는 이유는 - 머니투데이
- '배동성 딸' 배수진 "대출이자만 100만원"…박미선 "금수저 맞네" - 머니투데이
- 미국서 HBM 패키징 공장 짓는 'SK하이닉스' 인디애나주 법인 설립 - 머니투데이
- 인증샷 투명곰에 최현욱 나체가…빛삭했지만 사진 확산 - 머니투데이
- 수능에 '尹 퇴진' 집회 사이트가 왜 나와…논란된 문제들 봤더니 - 머니투데이
- 영국·스페인 일간지, X 사용 중단 선언..."가짜뉴스 확산 플랫폼" - 머니투데이
- 슈주 예성, 김희철 때렸다?…"공연 때문에 다퉈, 눈물 흘린 건 맞다"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