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이정재·황동혁 감독, ‘문화예술 최고’ 금관문화훈장 수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징어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과 주연배우 이정재가 금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12월 2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미국 에미상에서 감독상을 받은 황동혁 감독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수여했다.
금관문화훈장은 문화예술 공로자에게 주는 최고 훈장이다.
앞서 영화 '미나리'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이 지난해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오징어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과 주연배우 이정재가 금관문화훈장을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12월 2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미국 에미상에서 감독상을 받은 황동혁 감독에게 금관문화훈장을 수여했다.
마찬가지로 '오징어게임'으로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이정재 또한 같은 훈장을 받았다.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서 큰 사랑을 받았다.
문화훈장은 문화예술 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 문화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이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금관문화훈장은 문화예술 공로자에게 주는 최고 훈장이다.
앞서 영화 '미나리'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이 지난해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사진=뉴스엔DB)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11기 영숙 “상철, 전 여친에 접근금지명령‥추가 피해자 없길”
- ‘대입 5관왕’ 박남정 딸→과학고·서울대, 자식농사 대박난 ★[스타와치]
- 송중기, 1년 열애 전에도 케이티 사운더스와 인연…‘보코니 대학교 동문’ 깜짝
- 주호민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비판 “작법 구조상 그렇게 안 써”
- 안서영 “18세 임신→모로코 남친 추방당해 홀로 출산”(고딩엄빠2)
- “사랑하는 케이티” 송중기 연인 지목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누구?
- “시청자 기만” 영숙에 응답 없는 ‘나는 솔로’, 책임의식 실종[TV와치]
- 박수홍, 23살 연하 아내 김다예 공개 “너무 예뻐, 아이돌 같아” (조선의 사랑꾼)
- 봄여름가을겨울 전태관 오늘(27일) 4주기, 신장암 투병 끝 떠난 별
- 고명환 “♥임지은과 결별 후 몸짱 변신, 3년 후 재회해 결혼”(닥터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