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설·한파 맞은 미국, 항공편 5500편 이상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록적인 폭설·한파에 휩싸인 미국에서 55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됐다.
2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항공편 지연·취소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Flight Aware)를 인용, 이날 오후 6시 기준 5534편의 항공기가 취소됐다고 보도했다.
특히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우 26일 전체의 70%에 육박하는 27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이날 약 150기의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취소 항공편 5534편, 지연은 1만7300편
사우스웨스트 항공, 2700편 이상 취소
[서울=뉴시스] 최현호 기자 = 기록적인 폭설·한파에 휩싸인 미국에서 55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됐다.
2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항공편 지연·취소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Flight Aware)를 인용, 이날 오후 6시 기준 5534편의 항공기가 취소됐다고 보도했다. 지연된 항공편은 1만7300편인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경우 26일 전체의 70%에 육박하는 27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취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측은 성명을 통해 연초 여행 기간이 다가오는 가운데, 이미 줄어든 항공편 수준에 더해 추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미국 교통부는 같은날 트위터에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용납할 수 없는 취소율과 지연, 신속한 고객 서비스 부족에 대해 우려한다"며 "취소가 통제 가능했는지, 고객 서비스 계획을 준수하고 있는지 검토할 것"이라고 적었다.
볼티모어·워싱턴 국제공항(Baltimore·Washington International Marshall Airport)에선 발이 묶인 수많은 사우스웨스트 항공 승객들이 몰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공항 측은 해당 항공사 직원들이 항공편이 지연된 승객들에 대한 재예약을 시도 중이라고 설명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고객 서비스 센터에는 고객들의 전화가 쇄도해 전화를 건 고객들은 몇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 항공사는 승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재예약 항공편을 찾아볼 것을 권유하고 있다.
그외 다른 항공사들도 사우스웨스트 항공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항공편 취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이날 약 150기의 항공편을 취소했다고 발표했다. 이 항공사는 기상 지연 영향을 받는 일부 공항 승객들에게 비행기 변경 수수료를 면제해 줬다.
델타항공은 성명을 통해 날씨가 맑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공항 인프라와 장비 동결 등으로 인해 항공편 취소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플라이트어웨어에 따르면 델타항공의 9%가 이날 취소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