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드리머스' 열기…정국, 뮤빗 '이달의 힛'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가창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주제곡 '드리머스(Dreamers)'의 열풍이 여전히 뜨겁다.
27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이 공개한 아티스트 리포트 12월 호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사운드트랙 '드리머스'로 화제의 중심에 선 정국과 지난달 신곡 '체셔(Cheshire)'를 발매한 있지(ITZY)가 이달의 힛(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장인영 인턴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가창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주제곡 '드리머스(Dreamers)'의 열풍이 여전히 뜨겁다.
27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이 공개한 아티스트 리포트 12월 호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사운드트랙 '드리머스'로 화제의 중심에 선 정국과 지난달 신곡 '체셔(Cheshire)'를 발매한 있지(ITZY)가 이달의 힛(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정국의 '드리머스'는 투지의 월드컵 정신과 꿈꾸는 자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발매 후 빌보드, 아이튠즈, 유튜브 등 각종 차트에서 연일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정국은 이번 월드컵 개막식 무대에 올라 이 곡을 직접 열창했다. CNN 스포츠는 '2022 월드컵 베스트 포토'로 이 장면을 꼽기도 했다.
있지의 '체셔'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63만 3248장을 기록,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일정 기간 동안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는 세븐틴(SVT)과 시크릿 넘버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공개된 세븐틴의 일본 앨범 '드림(Dream)'과 시크릿 넘버의 싱글 5집 '탭(TAP)'은 각각의 매력으로 팬덤을 결집시켰다.
한편, 뮤빗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된다. 뮤빗 애플리케이션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6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