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경 CJ 부회장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워 여성 100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움직이는 여성 100인에 선정됐다.
'기생충' 총괄 프로듀서로 전무후무한 오스카 작품상 영예를 대한민국에 안기기도 한 이미경 부회장은 박찬욱 감독의 역작 '헤어질 결심'에도 총괄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다.
이미경 부회장은 그룹내 거대 사업 부문 가운데 하나인 CJ ENM의 실질적 설계자이자 기업인으로서 오늘의 'K-컬쳐'를 전세계에 전파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허민녕 기자]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움직이는 여성 100인에 선정됐다. 지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이며, 한국인으로선 최초다. 북미 유력 대중 문화 전문 매체인 할리우드 리포터는 매년 말 주요 업적 및 기여도, 수상 이력, 업계 평판 등을 다각도로 고려 엔터테인먼트 여성 파워 100인(Women in Entertainment Power 10)을 선정해왔다.
‘기생충’ 총괄 프로듀서로 전무후무한 오스카 작품상 영예를 대한민국에 안기기도 한 이미경 부회장은 박찬욱 감독의 역작 ‘헤어질 결심’에도 총괄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다. ‘헤어질 결심’은 2023년 초 있을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예비 후보에 노미네이트된 상태다.
이미경 부회장은 그룹내 거대 사업 부문 가운데 하나인 CJ ENM의 실질적 설계자이자 기업인으로서 오늘의 ‘K-컬쳐’를 전세계에 전파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 할리우드에서의 영향력도 상당해 2020년부터 아카데미 영화박물관 이사회 부의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사진=CJ ENM 제공)
뉴스엔 허민녕 migno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입 5관왕’ 박남정 딸→과학고·서울대, 자식농사 대박난 ★[스타와치]
- 송중기, 1년 열애 전에도 케이티 사운더스와 인연…‘보코니 대학교 동문’ 깜짝
- 주호민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비판 “작법 구조상 그렇게 안 써”
- 안서영 “18세 임신→모로코 남친 추방당해 홀로 출산”(고딩엄빠2)
- “사랑하는 케이티” 송중기 연인 지목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누구?
- “시청자 기만” 영숙에 응답 없는 ‘나는 솔로’, 책임의식 실종[TV와치]
- 박수홍, 23살 연하 아내 김다예 공개 “너무 예뻐, 아이돌 같아” (조선의 사랑꾼)
- 봄여름가을겨울 전태관 오늘(27일) 4주기, 신장암 투병 끝 떠난 별
- 고명환 “♥임지은과 결별 후 몸짱 변신, 3년 후 재회해 결혼”(닥터M)
- [단독포착]송중기♥ ‘누가 봐도 커플’ 미모의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포토엔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