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민선8기 공약 확정… 예산 2조 1042억원 투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공약이행평가단의 승인을 거쳐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총 4대 분야 18개 부문 72개 공약이 확정 목록에 올랐으며 이행을 위한 예산은 약 2조 1042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확정을 위해 내부적으로 면밀한 부서별 검토와 '실천 계획 보고회' 등을 했으며 지난 22일 군민 15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해 실천계획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4대 분야 18개 부문 72개 공약이 확정 목록에 올랐으며 이행을 위한 예산은 약 2조 1042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다함께 행복도시 ▲융복합 미래도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 4대 분야에 걸쳐 주요 세부사업과 세부실천계획을 확정하고 빠짐없이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다함께 행복도시 분야에는 개발제한구역·상수원보호구역 해제, 24시간 어린이 전문병원 유치, 고등학교 신설과 특성화고 유치, 국립 기장박물관 유치, 종합운동장 설치, 하천개선사업 실시, 반려동물 전용 공공캠핑장 조성 등 군민의 삶과 밀접한 31개의 세부사업이 포함돼 생활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융복합 미래도시 분야에는 방사선 의·과학 융합 클러스터 조기 완성, 기장형 테크노 밸리 조성, 일자리재단 설립, 스마트 양식 클러스터 조성, 의료·관광 연계 체류형 휴양시설 조성 등 기장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책임질 핵심 사업들이 대거 포함됐다.
또한 지속가능한 소통도시 분야에는 국회의원-군수-시·군의원 상설협의체 구성, 군정정책자문위원회 구성 등 소통강화 시책과 군민안전 방범 CCTV, 보안등 확대 설치, 철마 119 소방센터 신설 등 군민안전에 초점을 맞춘 사업을 포함해 성장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는 방안이다.
마지막 사통팔달 교통도시 분야에는 도시철도 정관선·기장선과 KTX 이음역 유치 등 지역 숙원사업을 비롯해 반송터널 개설, 정관·일광신도시 우회도로 개설, 공항버스 노선 추진 등 부울경의 중심의 지리적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교통 인프라 확충 사업이 있다.
정종복 군수는 “민선8기 공약은 군민 삶의 질 개선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는 없애고자 했다”며 “군민과의 약속이 꼭 지켜질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약사업 확정을 위해 내부적으로 면밀한 부서별 검토와 ‘실천 계획 보고회’ 등을 했으며 지난 22일 군민 15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통해 실천계획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확정된 민선8기 공약사업 목록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분기별 자체점검·반기별 추진상황 보고회·연도별 평가회 등을 통해 꾸준한 점검이 이뤄질 예정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지원, 길거리서 성욕 풀어…표지판 붙들고 봉춤 (두뇌공조)
- 김다예 “혹시 ♥박수홍 극단적 선택 할까봐…” 눈물의 고백(조선의 사랑꾼)[TV종합]
- 강호동, 재판의 중심에 서다…4년 만에 SBS 컴백 (지옥법정)
- “유재석 전립선 문제” 갑작스러운 자극에 지석진 핀잔 (런닝맨)
- 8살 아이 목 물은 반려견…견주 처벌이 이 정도? (킹 받는 법정)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