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pH-1, '보이즈 플래닛' 출격한다…'랩 마스터' 깜짝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Mnet '보이즈 플래닛'과 함께한다.
27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Mnet 신규 남자 아이돌 서바이벌 '보이즈 플래닛' 제작진은 pH-1을 참가자들의 랩 실력을 향상시킬 '랩 마스터'로 발탁했다.
pH-1은 '고등래퍼4'에서 멘토 역할을 맡은 경험이 있는 데다가 영어에도 능통해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하는 글로벌 참가자들의 랩 실력 향상해 큰 보탬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Mnet 신규 남자 아이돌 서바이벌 ‘보이즈 플래닛’ 제작진은 pH-1을 참가자들의 랩 실력을 향상시킬 ‘랩 마스터’로 발탁했다.
‘보이즈 플래닛’은 지난해 방송해 프로젝트 걸그룹 케플러를 탄생시킨 여자 아이돌 서바이벌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 남자판이다. 전 세계 음악 시장을 무대로 활동할 프로젝트 보이그룹 선발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걸스플래닛’ 트레이너로는 각각 노래와 춤을 가르치는 ‘보컬 마스터’와 ‘댄스 마스터’만 존재했다. ‘랩 마스터’는 이번 시즌을 위해 새롭게 만든 포지션이라 눈길을 모은다.
‘랩 마스터’를 맡는 pH-1은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다. 2018년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777’에 참가해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에는 Mnet 고교 랩 서바이벌 ‘고등래퍼4’ 멘토를 맡아 참가자들을 이끌었다. 최근 정규 2집을 냈고, 내년 초에는 데뷔 후 첫 월드 투어를 전개할 예정이다.
pH-1은 ‘고등래퍼4’에서 멘토 역할을 맡은 경험이 있는 데다가 영어에도 능통해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하는 글로벌 참가자들의 랩 실력 향상해 큰 보탬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Mnet은 총 8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수천여명이 지원했고, 심층 심사를 거쳐 98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혼외자, 친자 안 올린다"는 합의, 법적 효력있나[사랑과전쟁]
- [속보] 택시기사 살해 30대 "전 여자친구도 죽였다" 진술
- 김경수 반대에도 사면…정부 "본인 의사에 좌우될일 아냐"
- 10년 동안 633번 병원 진료…중국인, 주민번호 도용해 급여탔다
- "리얼돌 판매와 사용은 남성 강간 판타지 충족"
- `이태원 참사` 컨트롤타워 격돌…野 "윤석열" vs 與 "소방대응 미흡"
- 같은 학교 여고생 2명 사망…유서엔 "학업 스트레스 토로"
- 송중기 연인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열애 인정 후 '설설설' [종합]
- 검게 변한 혀, 치아…中서 또 코로나19 신종변이?
- 교도소 담배장사로 탈옥 준비한 무기수…비극적 최후[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