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무인기 인천 석모도서 관측" 어제 이어 두 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무인기가 인천 석모도 인근에서 또 발견됐다.
인천시 강화군은 27일 오후 3시쯤 석모도 지역에 무인기가 관측됐다며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인천시는 이날 "주민 여러분께서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란다"는 재난문자를 발송했다.
해병대는 이날 오후 1시30분쯤 석모도 일대에 떴다가 사라진 무인기를 관측한 뒤 인천시에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북한 무인기가 인천 석모도 인근에서 또 발견됐다. 인천시 강화군은 27일 오후 3시쯤 석모도 지역에 무인기가 관측됐다며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인천시는 이날 "주민 여러분께서는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란다"는 재난문자를 발송했다. 강화군은 오후 2시43분과 45분 삼산면과 서도면 일대에서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하는 안내 방송을 2차례 했다. 김포시와 강화군은 오후 2시를 기해 애기봉평화생태공원과 강화평화전망대를 각각 임시 휴장한다고 밝혔다.
해병대는 이날 오후 1시30분쯤 석모도 일대에 떴다가 사라진 무인기를 관측한 뒤 인천시에 알렸다.
앞서 전날인 26일에도 북한 무인기 5대가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우리 영공을 침범해 서울, 강화, 김포, 파주 상공을 5시간 넘게 휘젓고 다녔으나 격추에 실패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
- 尹지지율, 3%p 올라 '20%대' 회복…"대국민담화 영향 미쳐" [한국갤럽]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