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이기형호, 김태수 수석-강승조-김시훈-권보성 코치진 구성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FC가 이기형 감독을 보좌할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해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성남은 김태수 수석코치를 시작으로 강승조 김시훈 권보성 코치를 영입했다.
성남FC 김태수 수석코치는 "좋은 클럽하우스 환경을 갖고 있어 처음 발걸음 했을 때 놀랐다. 좋은 훈련 조건만큼이나 코칭스태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감독님 중심으로 똘똘 뭉친 성남을 만들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준비하는 코치진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성남FC가 이기형 감독을 보좌할 코칭스태프 구성을 완료해 2023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성남은 김태수 수석코치를 시작으로 강승조 김시훈 권보성 코치를 영입했다. 이 감독을 중심으로 다가오는 시즌 K리그1 승격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는 각오다.
김태수 수석코치는 선수 시절 전남 포항 인천 이랜드 안양 등 다양한 팀에서 활약한 베테랑이다. 은퇴 후 2018년 안양에서 플레잉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 상무 대전 화성 등을 거쳤고 풍부한 경험과 지도력을 바탕으로 선수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지도자다.
강승조 코치는 부산 아이파크에서 데뷔하여 전북 경남 서울 말레이시아 리그 등을 거쳤다. 또한, 2022시즌 수원 삼성 U18 매탄고 코치를 역임하며 경험을 쌓았다.
GK 코치로는 당진시민축구단에서 선수단을 지도했던 김시훈 코치가 합류한다. 김시훈 코치는 성남 U15·U18 코치를 역임하며 구단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권보성 피지컬코치는 2019시즌 옌벤 푸더와 함께했고 2020시즌부터 수원 삼성에 몸담았다.
성남FC 김태수 수석코치는 "좋은 클럽하우스 환경을 갖고 있어 처음 발걸음 했을 때 놀랐다. 좋은 훈련 조건만큼이나 코칭스태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감독님 중심으로 똘똘 뭉친 성남을 만들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준비하는 코치진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희, 딸과 함께 30억 받고 침묵했나…권진영 대표와의 '금전적 특수관계'
- 배성재 사기꾼 의혹 제기..일부 인정
- 박수홍 “♥아내, 나 때문에 '마약쟁이' 됐는데도 날 응원…더러운 직업” 눈물
- “사랑하는 케이티”…송중기 연인, 1살 연상 영국배우 출신이었나
- 송혜교가 왜 여기서? 택시 호출했는데 데리러 온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