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모금 740% 터진 권상우 ‘스위치’ 흥행 청신호 켜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행을 가늠할 수 있는 '보조지표'가 된 건 확실한 듯.
일반 투자자이자 무엇보다 예비 관객으로서 한국영화 지분을 살 수 있는 온라인 투자 사이트가 그 예다.
언론 배급 및 일반 시사 직후 벌어진 일로 영화 흥행을 점치는 이들이 부쩍 늘었고 예비 투자자들 사이에도 그 분위기가 감지 기존 예상을 뛰어넘는 모집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허민녕 기자]
흥행을 가늠할 수 있는 ‘보조지표’가 된 건 확실한 듯. 일반 투자자이자 무엇보다 예비 관객으로서 한국영화 지분을 살 수 있는 온라인 투자 사이트가 그 예다.
2023년 극장가 포문을 여는 1월 한국영화 빅3의 투자 대전이 뜨겁다. ‘스위치’와 ‘유령’ ‘교섭’이 그것. K-콘텐츠 특히 영화에 대한 일반인 투자 활성화를 이끈 펀더풀(Funderful)이 동시 진행 중인 가운데 ‘스위치’는 2차 모금에 까지 나섰고 ‘유령’의 경우 1차 펀딩을 조기 마감했으며, 이런 호응에 힘입어 ‘교섭’ 또한 모금 시작을 앞당길 것으로 알려졌다.
1월4일 개봉되는 권상우-이민정-오정세 주연 휴먼 코미디 ‘스위치’는 특히 불과 닷새만에 최초 5,000만원에서 ‘7.4배’나 많은 3억7,000만원을 모집하는데 성공,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언론 배급 및 일반 시사 직후 벌어진 일로 영화 흥행을 점치는 이들이 부쩍 늘었고 예비 투자자들 사이에도 그 분위기가 감지 기존 예상을 뛰어넘는 모집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설연휴 직전인 1월18일 개봉되는 ‘유령’ 역시 ‘독전’ 이해영 감독의 신작 답게 1차 모금을 가볍게 넘어 증액 투자 준비 단계에 들어간 상태. 그런 가하면 ‘유령’과 같은 날 출격하는 ‘교섭’은 곧 모집이 시작되며, 길게 설명할 필요없이 황정민-현빈 주연이다.
펀더풀은 올해 최고 흥행작 ‘범죄도시2’ 이어 내년 개봉 예정인 후속작 ‘범죄도시3’에 대한 대규모 펀딩을 통해 영화 투자 시장에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범죄도시3’ 경우 자체 최고 투자액이었던 10억원 모금에 나섰으며, 이를 불과 1시간만에 완료 화제를 모은 바 있다.(사진 위=각 영화 포스터/아래=펀더풀 제공)
뉴스엔 허민녕 migno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입 5관왕’ 박남정 딸→과학고·서울대, 자식농사 대박난 ★[스타와치]
- 송중기, 1년 열애 전에도 케이티 사운더스와 인연…‘보코니 대학교 동문’ 깜짝
- 주호민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비판 “작법 구조상 그렇게 안 써”
- 안서영 “18세 임신→모로코 남친 추방당해 홀로 출산”(고딩엄빠2)
- “사랑하는 케이티” 송중기 연인 지목된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누구?
- “시청자 기만” 영숙에 응답 없는 ‘나는 솔로’, 책임의식 실종[TV와치]
- 박수홍, 23살 연하 아내 김다예 공개 “너무 예뻐, 아이돌 같아” (조선의 사랑꾼)
- 봄여름가을겨울 전태관 오늘(27일) 4주기, 신장암 투병 끝 떠난 별
- 고명환 “♥임지은과 결별 후 몸짱 변신, 3년 후 재회해 결혼”(닥터M)
- [단독포착]송중기♥ ‘누가 봐도 커플’ 미모의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포토엔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