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북한 무인기 침범에 파주 안보 관광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무인기의 남측 영공 침범으로 경기 북부 파주지역 안보 관광지 운영이 일시 중단됐습니다.
파주 도라전망대와 제3땅굴, 임진각곤돌라는 북한의 무인기 침범 소식에 오늘 하루 운영을 중단하고, 방문객 출입 통제에 들어갔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어제 성남시 국군수도병원 국군외상센터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 무인기 침범에 파주 안보 관광 '중단'
파주 도라전망대와 제3땅굴, 임진각곤돌라는 북한의 무인기 침범 소식에 오늘 하루 운영을 중단하고, 방문객 출입 통제에 들어갔습니다.
이들 관광지는 지난달 북한이 동해상 북방한계선(NLL) 이남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을 때를 비롯해 북한의 도발 수위가 높을 때 문을 닫은 바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별 특성 고려해 교통영향평가 차별화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교통영향평가 대상 사업 및 범위에 관한 조례'가 내년 1월 1일 자로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도시교통정비 촉진법'에 따라 평가 대상 사업과 범위를 경기도 전체에 동일하게 운영했지만 도시와 농촌 간 격차가 가속하는 상황에서 일률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내년부터 차별화를 하게 됐습니다.
경기소방·국군수도병원, 민간인 중증외상환자 이송 진료 협약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어제 성남시 국군수도병원 국군외상센터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개소한 이래로 군인만 이용할 수 있었던 병원 내 외상센터에서 민간인 중증외상환자도 119구급차로 이송돼 진료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성남·용인시, 'SRT역 신설' 추진 빨간불…타당성 용역 낙제점
지난달 말 마무리된 용역 결과 경제성(B/C·비용 대비 편익)은 0.2 정도로 나와 타당성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C가 1 이상일 경우 경제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성남시 관계자는 "역사신설 추진위원회 등과 공유하고 사업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산시, 한양대와 상생 협약…지역사회 발전 위해 뜻모아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와 한양대 에리카는 상생 발전을 위한 협업과제 발굴 및 이행,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특히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과 이한승 한양대 에리카 부총장을 공동단장으로 양 기관의 핵심 부서장 18명을 팀원으로 하는 협력TF를 구성해 협약의 실질적인 실행력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준석 기자 lj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모텔 배회하던 30대男, 경찰이 신분 묻자 돌연…
- 딸 성추행한 그놈…새벽 시간 전자발찌 찬 채 찾아왔다
- 송중기 열애 인정 '후폭풍'…연인 '신상추적'까지
- 의붓딸 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민원 폭탄…과징금 1억도 가능
- "시끄러워" 윗집 찾아가 흉기로 내리친 30대…공포에 떤 10대들
- 핼러윈 참사 추모공간 논쟁…이태원역 1번출구 VS 다른 곳
- 핼러윈참사 유족 "참사 당일 초동조치 적절성 따져야"[영상]
- 제주 핵무기 배치 파문에 오영훈·제주 정치권 강력 반발
- 'KTX 궤도이탈' 원인은 '바퀴 파손'…코레일, 차량 제조사에 70억 배상 청구
- 尹대통령 "신년 특사, 국력 하나로 모아나가는 계기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