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안녕 기원" 삼척시,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가 지역의 번영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새해 새로운 도전과 도약을 위해 오는 2023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해 해맞이 행사는 1월 1일 삼척해수욕장을 비롯해 원덕 임원항, 정라동 이사부광장 등 총 9개 해맞이 명소에서 오전 6시부터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지역 민간단체 주도로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 해맞이 행사는 1월 1일 삼척해수욕장을 비롯해 원덕 임원항, 정라동 이사부광장 등 총 9개 해맞이 명소에서 오전 6시부터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지역 민간단체 주도로 마련한다.
이날 여명행사에서는 난타공연, 사물놀이, 풍농·어 기원제 등을 선보인다. 이어 일출행사로는 신년축하 메시지 낭독 및 신년인사, 해맞이 징치기 등이 진행되고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떡국, 어묵국 등 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2022년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는 삼척해변 내에서 불꽃놀이&레이저쇼,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축하 콘서트, 이벤트 행사 등 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가 열린다. 삼척해변 공원에는 빛 조형물을 설치해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색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만, 올해는 강풍으로 인한 화재 등 행사 안전을 위해 달집태우기 행사는 제외했다. 또한 행사개최 읍면동별로 인파운집 대비,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등 사고 대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 새해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해맞이 행사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영동CBS 전영래 기자 jgamj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모텔 배회하던 30대男, 경찰이 신분 묻자 돌연…
- 송중기 열애 인정 '후폭풍'…연인 '신상추적'까지
- '옷장 속 택시기사 시신' 그 집, 주인 따로 있었다…소유주는 어디에?
- 의붓딸 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민원 폭탄…과징금 1억도 가능
- "시끄러워" 윗집 찾아가 흉기로 내리친 30대…공포에 떤 10대들
- 금융당국, 외환건전성 규제 위반 금융투자회사 4곳 제재
- [영상]눈 폭풍 뒤 '약탈'폭풍, 미국의 민낯
- 이란 반정부 시위 100일…모두가 자유 잃었다
- 핼러윈 참사 추모공간 논쟁…이태원역 1번출구 VS 다른 곳
- SPC 그룹 사업장 90%가 산업안전법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