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재단은 1월8일부터 2월26일까지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 등에서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어린이들이 겨울탐험대가 되어 춥고 긴 겨울을 예술 감수성으로 따뜻하게 채울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며 "겨울방학 기간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탐험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재단은 1월8일부터 2월26일까지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 등에서 '모여라! 어린이 겨울탐험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놀이로 탐험 △예술로 탐험 △이야기로 탐험 등 세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총 9개의 세부 활동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아시아 문화 속에서 겨울을 탐색해보기도 하고 디지털 기반의 예술창작 활동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디지털 창작도구를 활용하여 만든 작품을 메타버스에서 공유해보는 'Hi Digital, Be My Hero!(안녕 디지털, 나의 영웅이 되어줘!)'는 올해 신규 개발된 기술융합프로그램으로 시범 운영된다. 초등학교 3∼5학년 1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1월2일 오전 10시부터 ACC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단,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이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어린이들이 겨울탐험대가 되어 춥고 긴 겨울을 예술 감수성으로 따뜻하게 채울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며 "겨울방학 기간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탐험의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CC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은 아시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와 체험·예술적 창작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 문화발전소다.
brea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