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세일' 대박 친 용진이형, 연말연초 통크게 한번 더

강재웅 2022. 12. 27. 14: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서민 생활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쓱세일 시즌 2를 진행한다.

특히 지난 11월 쓱세일 열광에 조기완판된 물량을 추가로 대거 투입하는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올해의 마지막 날과 새해 첫날 계란, 한우, 두부 등 주요 먹거리와 물티슈, 키친타월, 치약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DAY 1' 행사를 연다.

당시 이마트가 준비한 물량은 22만 판, 이번에 이틀간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34만 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쓱세일 조기완판’ 상품 물량 확대 '200개 상품군 800억원' 푼다
[파이낸셜뉴스]
27일 이마트 직원이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DAY 1’ 행사를 홍보물을 부착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서민 생활비 부담을 낮추기 위한 쓱세일 시즌 2를 진행한다. 특히 지난 11월 쓱세일 열광에 조기완판된 물량을 추가로 대거 투입하는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올해의 마지막 날과 새해 첫날 계란, 한우, 두부 등 주요 먹거리와 물티슈, 키친타월, 치약 등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DAY 1’ 행사를 연다.

이번 DAY 1 행사는 지난 쓱세일 때 고객들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도 담은 쓱세일 시즌 2의 성격이 짙다. 이마트는 당시 호응이 컸던 계란, 삼겹살 등의 판매 물량을 늘려 보다 많은 고객이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DAY 1에 준비한 행사 상품은 약 200여개 상품군, 액수로는 약 800억원에 이른다. 사흘간 진행한 쓱세일에 버금가는 규모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쓱세일 때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전사적 역량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알뜰하게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쓱세일 히트상품’ 물량 늘려 공급
이번 행사에는 지난 쓱세일 호응이 큰 물량에 대한 공급을 늘렸다.

DAY 1 기간동안 이마트는 계란 30구짜리를 2개 묶은 이판란을 9980원에 판매한다. 평소보다 4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11월 쓱세일 때도 같은 가격에 행사를 진행했는데 모든 매장에서 다 팔렸다. 당시 이마트가 준비한 물량은 22만 판, 이번에 이틀간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물량은 34만 판이다. 행사 기간이 하루 짧지만 총 준비 물량은 오히려 55% 가량 늘렸다. 많은 고객이 고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1인당 1묶음씩만 살 수 있도록 했다.

계란과 함께 쓱세일 때 조기완판 상품 중 하나였던 국내산 삼겹살·목심(냉장)도 물량을 늘렸다. 평소보다 약 40% 싼 100g당 1488원(신세계포인트 적립시)에 판매하는데 1월1일 하루동안 140t을 푼다. 쓱세일 때 팔린 국내산 삼겹살·목심은 하루 약 70t 규모였다. 쓱세일 하루 물량의 2배를 DAY 1 기간 중 1월1일 하루에 판매한다. 고객 1인당 구매 물량은 2kg으로 한정한다.

브랜드 한우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시 40% 싸게 구매할 수 있다.

■가공식품·생필품도 반값 할인
가공식품과 일상용품도 놓치면 아까운 할인 판매가 가득하다. 시리얼 전품목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국산 두부, 냉장 드레싱, 고추장·된장, 냉동 군만두, 냉동 안주류, 파스타소스, 냉동 돈까스, 즉석 카레·짜장 등도 전 품목 1+1 행사를 진행한다. 다만 이마트 PL 상품은 제외된다.

가전제품 중에서는 조지루시 코끼리 가열식 가습기를, 행사카드 결제시 기존 가격보다 16만원 저렴한 28만9000원에 판매한다.

1월1일 하루만 진행하는 행사도 있다. 하기스·마미포코·에코센 기저귀, 구강청결제 전 품목은 2개 구매시 50% 할인을 받는다. 유한킴벌리 스카트 청소용품 전 품목도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초콜릿, 젤리 등 간식 상품은 1+1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DAY 1 행사 기간동안 매장에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안전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라며 “매장마다 충분한 관리 인원을 배치해 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DAY 1 행사는 SSG닷컴, G마켓, W컨셉 등 온라인몰도 함께 한다. SSG닷컴은 5일간, W컨셉은 8일간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보다 길게 행사가 열린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