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정시모집 가·나·다군 942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대(총장 정성택)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942명을 선발한다.
응시원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며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수시모집 미충원으로 인한 이월인원을 반영해 12월 28일 전남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대(총장 정성택)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942명을 선발한다. 캠퍼스별로는 광주캠퍼스가 876명, 여수캠퍼스는 66명이다. 정시 가군에서 507명, 나군에서 407명, 다군에서 28명을 뽑는다.
전형요소로 일반 모집단위는 수능 100%를, 예·체능 계열은 수능과 실기점수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 발생 시에만 모집하므로 추후 정시모집 변경 인원 공고 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을 반영하는 전형은 모집단위에서 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동일한 영역을 응시해야 하며, 만학도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의 경우는 학생부 성적으로, 조기취업형계약학과전형은 서류평가와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므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수험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남대는 입학 홈페이지 및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다양하고 내실있는 대입정보를 제공있다. 수험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입시 결과, 학과 정보 등 대입 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며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수시모집 미충원으로 인한 이월인원을 반영해 12월 28일 전남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광주 서미애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고생 3명 탄 킥보드, 버스와 충돌…음주 무면허
- ‘결혼지옥’ 아동성추행 논란에…민원 3600건 폭주
- 국정농단 최서원, 6년여 만에 임시 석방…“척추 수술 필요”
- 산 채로 땅에 묻혔던 푸들 “새 가족 만났어요”
- 부산서 달리던 테슬라에 화재…20대女 운전자는 대피
- [단독] 활주로 이탈에도… 하이에어, 폭설 속 ‘공포의 비행’
- 뇌 먹는 아메바 국내 첫 확인...50대 남성 귀국 열흘만에 사망
- 이웃 지적장애 알고 찾아온 노인들…같은날 성폭행
- “우린 미성년자“…소주 시키고 ‘조롱’까지 한 10대들
- 대체 누가…‘덫’ 걸린 반려견 구하려다 손가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