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엠아이제이’와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손성봉 매경비즈 기자(sohn.seongbong@mkinternet.com) 2022. 12. 27. 13: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명난청케어 전문 기업 ‘엠아이제이’, CES 2022 혁신상 수상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왼쪽)와 엠아이제이 이창환 총괄사장(오른쪽)이 계약서를 교환하고 있다.(업체 제공)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이명난청케어 전문 기업, ‘엠아이제이(대표 허진숙)’에 아이피샵의 새로운 음원솔루션 MPPS(Music Publishing Providing System)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아이피샵이 보유한 지적재산(IP, 이하 IP) 약 22,000여곡를 공급하게 되며 케어포이어(Care4ear) 앱(APP)으로 이용자들에게 공급하게 된다.

‘엠아이제이’는 세계 최초로 유양돌기 밀착형 이명케어 전용 골전도 헤드셋 ETEREO TC2을 개발한 이명케어 기업으로서, CES2022 혁신상을 수상하고 2023 에디슨 어워드 수상 후보기업에 선정되었다.

한편 아이피샵은 지난 12월 19일에 오디션2 개발 및 라이브 경험이 있는 조직, ‘캡틴스’와 L2E 게임, ‘댄스 챌린지’(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신규 게임 채널을 오픈할 예정이며 P2E 게임 6종을 신규 출시 하는 등의 음원IP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