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아이스가든의 추억, 드라마-CF촬영 스테디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드라마, 예능, CF가 촬영됐던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아이스가든'이 리뉴얼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989년 7월 서울 유일의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개장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도심 속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빙상 스포츠 꿈나무들의 훈련 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드라마, 예능, CF가 촬영됐던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아이스가든’이 리뉴얼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989년 7월 서울 유일의 실내 스케이트장으로 개장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도심 속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자 빙상 스포츠 꿈나무들의 훈련 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김연아 갈라쇼와 러시아 볼쇼이 아이스쇼 등 세계적인 공연을 선보이는 장소로도 활용되며 스포츠와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개장 32주년을 맞아 ‘아이스가든’으로 재탄생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는 스포츠 시설을 넘어 문화 체험과 힐링을 동시에 제공하는 ‘만남의 공간’으로 변모했다. 약 530평 규모의 빙상장 주변으로 좌석을 200석 가까이 늘렸으며, 플랜테리어(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포토존 조성 등으로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휴식 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지하1층부터 지하3층까지 나선형 계단의 수직 동선을 새롭게 배치했으며, 식음(F&B) 및 리테일 매장을 기존 8개소에서 14개소로 확장하여 방문객들이 보다 다양한 식음과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체험형 문화공간을 함께 조성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스가든을 주변으로 수영 레슨과 수중 피트니스, 수중 재활운동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프라이빗 수영장 ‘아쿠아랩(AQUA LAB)’이 자리하고 있으며,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책을 큐레이션 해주고 도서관처럼 대여할 수 있는 멤버쉽 도서 대여 서비스 ‘플라이북(FLYBOOK)’도 입점해있다.
이를 통해 올해 아이스가든의 입장객은 코로나 직전인 2019년 대비 약 33% 증가했다. 매출 또한 2019년보다 52% 신장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지난해 아이스링크를 리뉴얼했고, 올해 리뉴얼 1주년 기념때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사은 잔치를 벌인 바 있다.
앞으로 롯데월드 아이스가든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캐릭터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공간을 오픈할 예정이고, 스토리 체험존을 비롯해 쿠킹클래스, 카페, 사물인터넷(IOT) 기술체험존 등을 확장하는 등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진다.
앞서 지난 16일과 24일 미라클윈터 가든 파티, 어드벤처 밴드팀의 축하 공연, 산타클로스가 직접 나눠주는 선물이벤트 등이 이어졌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아이스가든이 새롭게 단장한 후 지난 1년 동안 대표 복합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영훈 기자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세 여대생이 25톤 트럭 운전?” 그녀들 사연에 1만명 몰렸다
- “벌레인 줄 알았다” 기둥타고 오르는 ‘이놈?’…세계 최고 속도 한국 ‘스파이더 로봇’
- [르포]“500원 올릴까 고민하다 폐업합니다” 한숨 가득한 노량진의 연말
- 송중기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여친 지목된 英배우 누구?
- 배달 종사자, 월 25일 일하고 381만원 번다… 절반은 '사고 경험'
- “전지현 만화방 자장면 추억, 아시나요?” 200만명 모은 배민의 실험
- “내 폰 순식간에 초록줄 쫙쫙” 175만원짜리 아이폰 먹통, 왜 이래?
- 당장 분유·쌀 걱정...미혼모가정 덮친 혹한
- 정유라, 母최서원 6년 만의 임시석방에 “기뻐서 눈물”
- “진료비 70만원, 동물병원 가기 무서워요” 1만원 진단키트 난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