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마케팅 세계 무대서 인정…"체계적 시스템으로 창의성 극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비맥주가 '국민맥주' 브랜드 카스를 앞세워 10년 이상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비맥주가 소비자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던 비결에는 카스의 우수한 제품 품질 외에도,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은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세계 최대 맥주 기업 AB인베브가 전사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크리에이티비티 시스템'이 뒷받침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AB인베브의 체계적 4단계 크리에이티브 시스템이 키워낸 글로벌 수준 마케팅
오비맥주, 마케팅의 미래 주역 육성한다…'크리에이티브 X 어워즈' 열어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오비맥주가 '국민맥주’ 브랜드 카스를 앞세워 10년 이상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비맥주가 소비자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던 비결에는 카스의 우수한 제품 품질 외에도,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한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오비맥주는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에 이어 지난 7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은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세계 최대 맥주 기업 AB인베브가 전사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크리에이티비티 시스템’이 뒷받침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AB인베브의 체계적 4단계 크리에이티브 시스템이 키워낸 글로벌 수준 마케팅
이 시스템은 ▲조직의 창의성 역량을 키우기 위해 업계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크리티크’ ▲매달 브랜드별 캠페인 기획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분야의 외부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을 초청해 다함께 투명하고 객관적인 의견을 나누고 진취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컨퍼런스인 ‘브레인 트러스트’ ▲6개월을 주기로 내부 마케팅 캠페인을 자평하고 향후 효율적인 마케팅 방향에 대해 협의하는 ‘크리에이티브 카운슬’ ▲마지막으로 매년 1번씩 AB 인베브 전사를 통 틀어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한 캠페인을 자체적으로 선정하는 ‘크리에이티브 엑스 어워즈’로 구성됐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엑스 어워즈에서는 AB인베브가 진출한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선별된 각 나라별 대표 캠페인들이 한데 모여 최종 경쟁을 펼친다.
오비맥주, 마케팅의 미래 주역 육성한다…'크리에이티브 X 어워즈' 열어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전략부터 제품 혁신, 아이디어&집행, 디자인&패키징, 경험 마케팅, 저비용 고효율, DTC까지 총 7개 부문에 걸쳐 부문별 가장 뛰어난 캠페인을 뽑아 시상했다.
카스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 '넘버 카스’, 춘천시 트럭사고 수습 도운‘시민 영웅’ 찾기, 버드와이저가 가수 보아와 협업한 MZ세대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 어게인’, 스텔라 아르투아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츠 아르투아’ 레스토랑 관련 마케팅, 필굿의 허브티 브랜드와 협업해 필굿에 타먹는 티백인 '뀼백', 필굿의 3가지 마스코트 캐릭터 중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를 뽑는 ‘고래골라’ 등의 브랜드 캠페인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올 한 해의 마케팅 성과를 자축하고 향후 마케터들의 창의적인 도전을 적극 장려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엑스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주류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마케팅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