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석유화학(011780)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금호석유화학(011780)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진행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금호석유화학은 △고용 창출 △청년, 여성, 장애인, 장년 일자리 배려 △임직원들의 일, 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및 처우 개선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2020년 6월 말 기준 1351명이었던 임직원 수가 2022년 6월 말 기준 1480명으로 증가해 9.5%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청년, 장년 채용 및 지역 인재 채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또 PC-OFF 제도와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고 휴가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면서 임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노사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역시 이번 포상에서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금호석유화학이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우수한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억 떨어진 재건축 최대어 잡자"…강남구 아파트 거래 절반이 '은마'
- 北 무인기, 용산까지 침투…대통령실 촬영 가능성 제기
- 검게 변한 혀, 치아…中서 또 코로나19 신종변이?
- 김의겸 "'가서 물어' 하면 검사 150명 우르르, 그게 좌표찍기"
- 송중기 연인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열애 인정 후 '설설설' [종합]
- 택시기사 살해 후 옷장에 숨긴 30대…집주인도 연락 두절
- 같은 학교 여고생 2명 사망…유서엔 "학업 스트레스 토로"
- '컴맹'이던 65세 할머니, '롤' 선수됐다…"지고싶지 않아"
- 박성훈 "택시 호출했는데 송혜교가"… 무슨 일?
- 교도소 담배장사로 탈옥 준비한 무기수…비극적 최후[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