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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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를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출시한다.
TL은 엔씨소프트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최고창의력책임자(CCO)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며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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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를 내년 상반기에 글로벌 출시한다.
엔씨소프트는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통해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TL은 엔씨소프트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PC와 콘솔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계획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최고창의력책임자(CCO)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며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선보인다"고 말했다.
안종옥 개발PD와 이문섭 게임디자인 디렉터가 TL의 주요 특징과 세부 콘텐츠를 소개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플레이어 간 대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최문영 수석개발책임자는 "TL의 모든 요소는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서비스 방향성과 일치한다"며 "PC와 콘솔 각 디바이스에 알맞은 UX, UI를 제공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TL에 적용된 ‘메모리얼’은 플레이 진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열리는 형식으로 이용자와 월드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이다.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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