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 드론경진대회 최우수상… 우승 상금 일부 소외계층에 기부
김태희 기자 2022. 12. 27. 10:22
경기남부경찰청이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남부청은 지난달 29일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주관한 ‘2022년 제4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수색·탐색, 지적조사, 구조물 점검, 자연환경 관리 총 4개 공공분야에서 종사하는 37개팀, 총 110명이 참가했다.
수색·탐색 분야에 참가한 경기남부경찰청 드론수색팀은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등 업무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경기남부경찰청 드론수색팀은 이번 대회에서 받은 우승상금 일부를 저소득층 등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하고자 수원시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하는 ‘사랑의 온도탑’에 기부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드론수색팀은 “앞으로도 드론수색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드론 활용성을 높여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희 기자 kth08@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