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유료방송협회와 2030부산엑스포 홍보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지원민간위원회(민간위) 사무국을 운영 중인 대한상공회의소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한국IPTV방송협회(KIBA)와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민간위와 KCTA·KIBA는 각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국내 부산엑스포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민간위는 양 협회에 부산세계박람회 컨텐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지원민간위원회(민간위) 사무국을 운영 중인 대한상공회의소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한국IPTV방송협회(KIBA)와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민간위와 KCTA·KIBA는 각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국내 부산엑스포 유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KCTA는 전국 케이블방송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뉴스 취재 보도, 대담 및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KIBA는 IPTV·위성방송사업자를 통해 영상 송출 등 대내외 홍보활동에 나선다.
민간위는 양 협회에 부산세계박람회 컨텐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충현 민간위 기획총괄팀장은 “내년 4월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BIE)의 부산 현지 실사 기준에 ‘국민들의 지지’가 포함된 만큼, 이번 MOU 체결은 전국 단위 유치 열기 제고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억 떨어진 재건축 최대어 잡자"…강남구 아파트 거래 절반이 '은마'
- 송중기 연인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열애 인정 후 '설설설' [종합]
- '컴맹'이던 65세 할머니, '롤' 선수됐다…"지고싶지 않아"
- 교도소 담배장사로 탈옥 준비한 무기수…비극적 최후[그해 오늘]
- '쓱세일' 대박 친 정용진, 이마트 연말연시 '쓱세일2' 연다
- 택시기사 살해 후 옷장에 숨긴 30대…집주인도 연락 두절
- 같은 학교 여고생 2명 사망…유서엔 "학업 스트레스 토로"
- '재벌집' 정희태 "송중기 열애 전혀 몰라, 어제도 연락했는데" [인터뷰]①
- “춥다, 계속 춥다” 삼한사온은 사라졌나요[궁즉답]
- “저녁 8시까지 하는 은행 있다고?”…내년 ‘탄력점포’ 늘어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