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수성 "中국영기업 통해 코빅실 최대 10억개 공급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V수성의 관계사 샐바시온이 중국 국영기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99.9% 예방하는 비강 스프레이 '코빅실'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샐바시온에 따르면 회사는 D35와 코빅실의 중국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샐바시온은 D35를 통해 중지그룹과 최대 연간 10억개의 코빅실을 중국 전역에 공급할 계획이다.
코빅실이 미국 월마트에서 18.95달러에 판매 중인 점을 고려할 때 샐바시온의 실적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EV수성의 관계사 샐바시온이 중국 국영기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99.9% 예방하는 비강 스프레이 '코빅실'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샐바시온에 따르면 회사는 D35와 코빅실의 중국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D35는 중국국제기술지적협력그룹유한회사(이하 중지그룹)의 자회사인 중지상해경제기술합작공사(이하 상해중지)와 한국산 의약품의 중국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회사다.
샐바시온은 D35를 통해 중지그룹과 최대 연간 10억개의 코빅실을 중국 전역에 공급할 계획이다. 코빅실이 미국 월마트에서 18.95달러에 판매 중인 점을 고려할 때 샐바시온의 실적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D35를 통해 중지그룹과 연간 10억개 규모의 구체적인 납품 일정과 공급단가를 논의 중"이라며 "현재 최소 주문수량과 미니멈개런티 등은 합의를 본 상태"라고 전했다.
중지그룹은 코빅실을 온라인 판매와 병행 수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 전국 공립병원의 60%, 전국 약국의 35%에 의약품을 유통하는 현지 최대 유통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35 관계자는 "코빅실이 코로나19 변이뿐 아니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한 99.9% 비활성화를 입증한 유일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중지그룹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샐바시온 관계자는 "중남미, 영국,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추가적인 공장증설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반도체, 자사주 400억원 취득 신탁계약 체결…"주주가치 제고"
- 한미약품, 美 학회서 항암제 파이프라인 효능 발표
- 물 만난 하나은행, 833조 보험금청구권 신탁에 웃는다
- 與 "민주, '반도체특별법' 28일 본회의 처리 협조 부탁"
- '반쪽짜리' 마포소각장 설명회…주민들은 '장외 보이콧'
- "천사다"…매장에 들어온 노숙자에 '신발' 선물한 사장
- 日 샘플마켓 70% K-제품 차지…"화장품 큰 인기"
- "불가리스가 코로나 억제"…남양유업, 벌금형 항소 없이 수용
- 홈플러스, 대규모 와인·위스키 할인…"인기제품 한정 판매"
- 빙그레, 냉동탑차 전기차로 전환…"친환경 사업장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