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CES 2023서 고효율·고성능 메모리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핵심요약이번에 SK하이닉스가 내세운 대표 전시 제품은 초고성능 기업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PS1010 E3.S'다.
이 제품은 SK하이닉스의 176단 4D 낸드를 다수 결합해 만든 패키지 제품으로, PCIe(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 5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번에 SK하이닉스가 내세운 대표 전시 제품은 초고성능 기업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PS1010 E3.S'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다음 달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서 주력 메모리 제품과 신규 라인업을 대거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이번 CES에서 '탄소 없는 미래'라는 SK그룹의 방향성에 맞춰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을 묶어 '그린 디지털 솔루션'이라는 주제 아래 선보일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당사가 공개할 라인업은 환경 영향 저감은 물론, 성능과 효율성도 이전 세대 대비 대폭 개선돼 글로벌 빅테크 고객과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율주행, 메타버스 등 첨단산업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글로벌 기술기업들은 급격하게 늘어나는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메모리 반도체에 주목하고 있다.
이번에 SK하이닉스가 내세운 대표 전시 제품은 초고성능 기업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PS1010 E3.S'다. 이 제품은 SK하이닉스의 176단 4D 낸드를 다수 결합해 만든 패키지 제품으로, PCIe(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 5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PS1010은 이전 세대 대비 읽기와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130%, 49% 향상됐다. 또 이 제품은 75% 이상 개선된 전성비를 갖춰 고객의 서버 운영 비용과 탄소 배출량을 낮춰줄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기술진은 "서버용 메모리 시장은 다운턴 상황에서도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 분야 업계 최고 경쟁력을 갖춘 당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시의적절하게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 윤재연 부사장(NAND상품기획담당)은 "자체 개발한 컨트롤러와 펌웨어를 탑재한 초고성능 제품을 기반으로 회사의 낸드 사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는 고성능 컴퓨팅(HPC)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메모리 제품으로 △현존 최고 성능의 D램인 HBM3 △메모리에 연산 기능을 더한 PIM 기술이 적용된 GDDR6-AiM △메모리 용량과 성능을 유연하게 확장한 CXL 메모리 등을 함께 전시한다.
한편 이번 SK하이닉스 CES 부스에서는 SK엔무브의 '액침냉각' 기술도 함께 선보인다. 이는 반도체가 들어가는 서버의 가동 온도를 낮춰주는 차세대 기술로, SK하이닉스는 앞으로도 그룹 멤버사, 외부 파트너와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관 기자 pani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붓딸 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민원 폭탄…과징금 1억도 가능
- 美폭설 속…착한 부부덕에 韓관광객들 '구사일생'
- "시끄러워" 윗집 찾아가 흉기로 내리친 30대…공포에 떤 10대들
- "검사 사진 공개? 루저들 행태" vs "이재명, 이미 조리돌림중" [한판승부]
- 中 코로나 '의료취약' 3·4선 도시로 확산…"하루 3700만명 감염"
- [속보]합참 "우리 군 유무인 정찰자산 MDL 이북 투입해 정찰"
- 박희영 용산구청장 구속…"범죄혐의 소명, 증거인멸 우려"
- 검찰 "文 김일성주의자" 발언 김문수 무혐의 처분
- 최강 한파·난방비 인상에 더 추운 취약계층[영상]
- 핼러윈 참사 추모공간 논쟁…이태원역 1번출구 VS 다른 곳